도쿄 신주쿠 "아부라소바"

도쿄 신주쿠 "아부라소바"


도쿄 신주쿠 "아부라소바"


보통 일본 라멘을 생각하면, 진한 국물에 면이 들어있는 라면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오랜 시간 우려낸 진한 고기 국물에 면을 넣고, 여기에 구운 고기 등을 얹어서 먹는 것을 쉽게 떠올릴 수 있을 텐데요.


이제는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비교적 최근에는 도쿄에서도 국물 없이 먹는 비빔라면 형식의 라멘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 라멘의 이름은 바로 "아부라 소바"이지요.



"기름에 비벼먹는 아부라 소바"


아부라 소바라는 이름을 우리말로 직역해보면, "기름 소바"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는 기름에 비벼먹는 라멘 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지요.


아부라 소바에는 국물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국물이 없는 대신, 이 빈자리를 "기름"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많은 기름이 있는 것은 아니고, 면 밑 부분에 기름이 살짝 깔려있는데요. 이 부분에 함께 들어있는 양념을 면과 비벼서 먹는 일종의 비빔라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신주쿠에 있는 아부라 소바 식당"


아부라 소바라는 이름의 음식에 대한 존재를 파악했을 때 저는 신주쿠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신주쿠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부라 소바 식당을 한 번 방문해보았습니다.


아부라 소바라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은 곳곳에 프랜차이즈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신주쿠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신주쿠가 거대한 상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지요.







"두 가지 소스로 비벼먹는 라멘"


아부라 소바에서는 두 가지 소스를 베이스로 한 라멘이 있습니다. 한 가지는 간장을 베이스로 한 짭짤한 라멘인 듯하고, 다른 하나는 "매콤한 양념"을 베이스로 한 라멘이었지요.


저희는 조금 매콤한 라면을 먹고 싶은 생각에 "매콤한 소스"를 선택했습니다.


자리를 잡고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는데요. 특이한 것은 토핑은 위에 올라가 있지만, 소스는 아래쪽에 숨어있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면을 열심히 비비면 이렇게 점점 붉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지요.


맛은 괜찮았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면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던 요리가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너무 짜게 나왔던 것이지요. 여기에서 조금만 더 싱겁게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여기에 면을 더 추가해서 먹으면 딱 적당한 수준이 되려나요?


"일본 도쿄 신주쿠, 아부라 소바"


주소 : Japan, 〒160-0023 Tokyo, Shinjuku, Nishishinjuku, 1丁目13−6 西新宿ビル

전화번호 : +81 3-3340-4411

영업시간 : 11:00 AM - 4:00 AM

홈페이지 : http://www.tokyo-aburasoba.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