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배경지도 "도쿄 / 이토모리 마을"

너의 이름은 배경지도 "도쿄 / 이토모리 마을"


너의 이름은 배경지도 "도쿄 / 이토모리 마을"


2016년 일본에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이 개봉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려 1,5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엄청난 흥행몰이를 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17년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3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유치하면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작품이었지만, 현실감이 도는 작품, 너의 이름은"


너의 이름은 이라는 작품은 애니메이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현실의 장소를 그대로 작화로 옮겨놓은 듯한 작품을 받습니다. 그만큼, 현실감을 잘 반영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특징이 아닐까 하기도 합니다. 그의 주된 작품이 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엄청난 현실감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니까요.



"실제 장소를 작품으로 재창조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그도 그럴 것이, 비록 애니메이션 작품이라고 할지라도 실제로 있는 장소의 사진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의 작화는 실제 장소의 사진을 바탕으로 옮겨진 것들이 많지요. 작가의 이런 노력이 있기에 애니메이션 작품을 보면서도 "현실"과 크게 동떨어지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겠지요.


"너의 이름은 작품의 주된 배경"


너의 이름은 이라는 작품에 사용된 주된 두 배경은 바로 "도쿄"와 "이토모리 마을"입니다. 도쿄의 경우에는 그중에서도 "신주쿠"를 배경으로 하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도쿄의 신주쿠는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인지라, 설정에 크게 무리가 없기도 할 텐데요.


하지만, 미츠하가 살고 있던 마을로 등장한 "이토모리 마을"은 일본의 여러 장소를 조합해서 작가가 만들어낸 허구의 마을이랍니다. 그래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있는 장소를 조합해서 만든 곳이니, 따로따로 하나씩 그 장소를 영접할 수는 있답니다.



"미츠하가 살던 이토모리 마을의 배경이 되는 곳은?"


미츠하가 살고 있는 것으로 나왔던 이토모리 마을의 배경이 된 곳은 어디일까요? 주된 배경이 되는 장소는 두 곳입니다. 한 곳은 일본 기후현에 있는 마을로 "히다 후루카와"라는 이름의 마을이라고 하지요. 이 곳에서는 옛 전통 건축방식을 활용한 목조 건축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작중에 등장한 미츠하의 "미야미즈 신사"와 타키가 미츠하의 죽음을 확인하게 되는 "도서관"이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이토모리 마을의 호수 배경이 된 장소는?"


이토모리 마을에는 호수가 가운데 있고, 호수를 둘러서 마을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호수가 배경이 된 곳은 바로 "일본 나가도 현"에 있는 "스와호"리고 합니다.


그래서 작품 속에서는 이렇게 "나가노현의 스와호"와 "히다 후루카와"라는 두 곳을 조합해서 "이토모리 마을"이라는 곳을 만들어 낸 것이지요.



"지도에서 살펴보는 너의 이름은 배경지"


이렇게 "너의 이름은"이라는 작품이 큰 인기를 끌자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로 활용되었던 장소를 방문해서 일종의 성지순례를 하는 분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누군가는 이렇게 "실제 배경이 된 장소"에 관한 정보를 모아서 구글 지도로 만들어내기도 했지요.


저도 여기에서 그 지도를 공유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지도를 활용해서 나중에 "일본 여행"을 할 때, 재미있는 콘셉트로 여행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했던 장소를 방문해보는 일종의 미션 같은 여행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너의 이름은 배경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에 잘 정리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구글 지도 역시도 나무위키를 통해서 가져왔습니다.


또 여기에 "베쯔니"님이 히다 후루카와 마을과 스와 호수를 다녀온 여행기가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지요.


"너의 이름은 주요 배경지에 관한 글"


나무위키 너의 이름은 주요 배경지 : https://namu.wiki/w/%EB%84%88%EC%9D%98%20%EC%9D%B4%EB%A6%84%EC%9D%80./%EB%B0%B0%EA%B2%BD

도쿄 동경 베쯔니 블로그 관련글 : http://likejp.com/3708

TABI CHANNEL 너의 이름은 주요 배경지 관련글 : https://tabichannel.com/kr/article/102/kiminona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