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대만 "여행 지도"

타이완, 대만 "여행 지도"


타이완, 대만 "여행 지도"


올해 2월 휴가를 맞이해서, 대만 여행을 다녀오려고 계획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대만에서 지진이 발생하면서, 국가 재난사태가 선포되기도 했었는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대만 여행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만에서 지진이 발생하면서 항공권의 가격이 내려가긴 했지만, 지진으로 인해서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 가봤자, 여행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없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이지요.



"대만 여행 전에 만든 대만 여행 구글 지도"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개인적으로 항상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구글 지도에 표기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큰 지도에 여행지에 대한 위치를 표기하면, 여행 일정을 보다 쉽게 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선 이렇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표기한 뒤에 현지에 가서 상황을 보고, 여행 일정을 조정하는 형식으로 계획을 짜는 편이랍니다.




"다양한 여행 방송을 활용해서 만든 대만 여행 지도"


이번 대만 여행 지도를 만드는 데는 다양한 여행 방송에서 다룬 정보를 활용했습니다. 이 지도를 만드는데 활용한 대만 여행 방송 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요. 여행 전이나 여행 후에 한 번 따로 한 번 챙겨보는 것도 여행을 준비하거나, 여행을 다녀온 뒤에 여운을 느끼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답니다.


뭉쳐야 뜬다 대만편

꽃보다 할배 대만편

배틀트립 대만편


이렇게 3가지의 방송을 활용해서,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위주로 지도에 표기했는데요. 이와는 별개로 또, 인터넷에서 본 정보를 활용해서 가볼만한 곳을 지도에 표기하기도 했습니다. 대만 관광청에서 받은 "여행 책자"에 올라와있는 정보도 등록을 하려고 했으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그건 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조금 더 주어지면 그 작업도 진행이 될지도 모르지요.



"단순히 위치를 표기한 지도"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도를 간략하게 만든 것인지라, 지도에서 위치를 참고하는 용도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도에 표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만 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상황인지라 자세한 내용을 담기도 힘든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이 지도가 대만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나중에 다시 대만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이 지도를 활용해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