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우에노 “아오나 규카츠”

도쿄 우에노 “아오나 규카츠”


도쿄 우에노 “아오나 규카츠”


도쿄에는 우리가 “돈가스”라고 부르는 음식과 비슷한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다른 재료를 사용하면서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지요.


도쿄에는 “규카츠”라는 이름의 음식이 있기도 합니다. “규카츠”는 돈가스와 비슷한 음식인데, 돼지고기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소고기를 사용해서 만든 음식이지요.



“비프까스, 규카츠 등으로 불리는 음식”


이는 쇠고기에 빵가루를 입혀서 튀겨낸 음식인데요. 비프까스, 혹은 쇠고기까스, 규카츠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배틀트립에서 데프콘과 산이가 방문한 도쿄 여행 편에서는 이것을 “규카츠”라고 칭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아오나 규카츠 | 이미지 출처 : 아오나 규카츠 홈페이지


“일본 규카츠 전문점, 아오나 규카츠”


배틀트립 방송에서 이들이 일본 하네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바로 직행한 곳이 바로 “규카츠”를 판매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아오나 규카츠”라는 이름의 식당으로 추정이 되는데요. 아오나 규카츠는 “신주쿠”에도 있고, “시부야”에도 있으며, “우에노”에도 있습니다.


이들이 식사를 마친 이후에, 도쿄역에 있는 “하바로”를 방문한 것으로 보아, 아마도 “우에노”에 있는 규카츠를 방문한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아오나 규카츠"


“분홍색의 고기색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음식”


이러한 규카츠는 겉은 바삭하게 익어있고, 속은 “분홍색”으로 고기색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예전에 제가 방문했던 도쿄역 근처의 모토무라 규카츠의 경우에는 이 고기를 자신 앞에 있는 불판에 익혀서 먹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배틀트립 방송에서는 날것을 그대로 먹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매장별로 다르고, 개인의 식성별로 먹는 방법도 다른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방송에서 데프콘과 산이가 도쿄에서 먹은 “아오나 규카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도쿄 우에노 아오나 규카츠”


주소 : Japan, 〒110-0005 Tokyo, Taitō, Ueno, 6−5−7 JUNビル

영업시간 : 11:00 - 22:30

전화번호 : +81 3-6240-1979

홈페이지 : http://www.jfoods.co.jp

배틀트립 데프콘 & 산이 도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90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