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횟집 "팔공주네 횟집"

제주도 서귀포 횟집 "팔공주네 횟집"


제주도 서귀포 횟집 "팔공주네 횟집"


제주도는 4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섬인지라 곳곳에서 해산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산물을 이용한 싱싱한 요리를 만들어 내는 곳도 많이 있지요. 제주도에서는 이렇게 "회"와 같은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저희도 제주도를 방문했으니, 육지에서는 잘 먹지 못했던 "회"와 같은 해산물을 마음껏 먹고 오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횟집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횟집, 팔공주네 횟집"


저희가 제주도 서귀포에서 방문한 횟집은 팔공주네 횟집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이 식당은 이름부터 흥미로운데요. 8 공주네 횟집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사장님이 8명의 딸을 가진 것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코스요리를 판매하는 횟집"


저희도 이 곳을 방문했으니, 우선 자리를 잡고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이 곳에서도 다른 횟집과 마찬가지로 코스 요리를 제공했답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메뉴는 4인분에 12만 원 정도 하는 "자연산 모둠회 세트"를 주문했답니다.


이 곳에서도 세트 메뉴로 주문했으니 순차적으로 메뉴가 하나씩 나오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날 나온 메뉴를 순서대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답니다.





1. 1차 모둠회 세트

2. 전 & 비빔국수

3. 2차 회 (돔)

4. 콘치즈, 튀김, 쌈, 구운 새우, 전복 등의 익힌 반찬류

5. 매운탕과 알밥


이렇게 약 5가지 정도의 다양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3번째"에 나왔던 "돔"이었습니다.




△ 돔과 김을 싸서 먹는 방법





"다양한 돔을 김과 밥을 이용해서 싸 먹는 방법"


돔은 여러 종류의 돔이 회로 나왔는데요. 이 돔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 집에서 특별히 먹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회"를 김과 밥을 이용해서 초밥처럼 싸 먹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이렇게 초밥처럼 싸 먹기 위해서 함께 재료가 나오는데요. 이런 재료를 이용해서 이렇게 김과 밥으로 싸서 김밥처럼 만들어 준 다음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제주도 서귀포"에서 방문했던 횟집, "팔공주네 횟집"이라는 곳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횟집, 팔공주네 횟집"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동 1476-8

전화번호 : 064-738-2266

특징 : 해산물, 횟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