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토속 식당 "명문 사거리 식당"

제주도 서귀포 토속 식당 "명문 사거리 식당"


제주도 서귀포 토속 식당 "명문 사거리 식당"


제주도에서는 다른 지방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제주도만의 향토 음식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는 바로 "몸국"이라는 음식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몸국은 조류의 일종인 "모자반"을 "돼지고기"와 함께 넣어서 만든 국이랍니다.



제주도에서는 이렇게 "몸국"을 판매하는 식당을 볼 수 있기도 한데요. 저희도 이번에 제주도를 방문한 김에 이렇게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몸국"을 한 번 먹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주도 토속 음식인 몸국을 판매하는 명문 사거리 식당"


그렇게 제주도에서의 셋째 날 아침 식사를 위해서 식당을 찾았는데요. 그렇게 방문한 곳이 바로 서귀포에 있는 "명문 사거리 식당"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른 여러 가지 식사 메뉴와 함께 제주도 토속 음식인 "몸국"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몸국은 한 그릇에 6,000원 정도로 그리 비싼 편은 아니었답니다.





△ 제주도 토속음식 몸국


"명문 사거리 식당에서 아침 식사로 먹은 몸국"


그래서 저희는 이렇게 명문 사거리 식당이라는 곳에서 "몸국"으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몸국은 특히 시원한 맛이 가미된 음식인지라, "해장국"으로 유명한 음식이기도 한데요. 전날에 한라산 소주에 다양한 안주로 늦은 밤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저희들에게 딱이었던 음식이었답니다.


덕분에 이렇게, 몸국으로 아침부터 해장을 하고 체력을 보충한 뒤 제주도에서의 여행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제주도에 방문하셨다면 이런 지역 식당에서 "몸국"을 한 번 드셔 보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명문 사거리 식당"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1890

전화번호 : 0640787-1121

영업시간 : 9:00 - 20:00

특징 : 제주도 토속음식 몸국을 판매하는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