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규동 전문점 "스키야"
일본에는 "스키야"라는 카레와 규동을 주로 취급하는 체인점이 있습니다. 스키야는 일본의 젠쇼 홀딩스 산하의 대형 외식 체인점인데요. 규동은 일본에서 "요시노야", "마츠야"와 함께 3대 규동 체인점으로 손꼽히기도 한답니다.
"후발주자였지만, 공격적인 확장과 마케팅으로 3대 규동 체인점의 반열에 든 스키야"
스키야의 경우에는 다른 규동 체인점에 비해서는 후발주자였다고 합니다. 뒤늦게 출발한 사업이지만, 공격적인 확장과 마케팅의 결과로 3대 규동 체인점으로 손꼽히게 되기도 하고, 3대 체인점 중에서도 가장 많은 점포를 갖게 되었다고 하지요.
이렇게 제법 높은 명성을 얻긴 했지만, 그 이면에는 여러 가지 흑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업무 중에 일어난 여러 가지 사건으로 인해서 블랙기업에 선정이 되기도 했고, 특히 유명한 사건으로는 2014년 "나베 정식"이 출시되면서 다수의 아르바이트생이 대거 일을 그만두는 상황이 벌어지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저렴한 가격에 먹을 만한 규동을 판매하는 곳이기는 하지만, 노동과 관련된 평판은 그리 좋지 않은 식당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규동집, 스키야"
그래도 다시 음식 부분으로 돌아와서 보면, 이 곳은 배틀트립 "하니 & 솔지"의 오사카 여행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소니 투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여행기에서 아침에 가서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규동집으로 소개가 된 것인데요.
하지만, 정작 방송에서는 조금 늦게 도착해서, 조식 메뉴를 먹지 못하는 상황이 전파를 타고 공개가 되었답니다.
"아침 조식메뉴를 제공하는 스키야"
그래도 조식 메뉴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이 곳에서는 새벽 5시부터 아침 10시까지 조식 메뉴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 조식으로 규동을 먹으면 220엔에 규동을 먹을 수 있기도 하다고 하네요.
220엔이면 우리나라 돈으로는 2,200원 정도밖에 하지 않으니, 아주 저렴한 가격에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규동집, "스키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오사카점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지도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일본 오사카, 규동 전문점 스키야"
주소 : ナンバグランドビル 1階, 3 Chome-6-12 Nanbanaka, Naniwa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56-0011
전화번호 : +81 120-498-007
홈페이지 : https://maps.sukiya.jp/jp/detail/218.html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특징 : 조식 메뉴가 있는 식당, 규동집
배틀트립 오사카 다소니 투어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335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