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 “성공회대학교”

서울 구로 “성공회대학교”


서울 구로 “성공회대학교”


서울 구로와 경기도 부천에도 대학교 캠퍼스가 곳곳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성공회대학교” 캠퍼스가 있기도 한데요. 이번에 항동철길을 한번 돌아보면서 근처에 있던 성공회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기독교 계열의 사립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성공회대학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독교 계열의 대학교입니다. 1914년 대한성공회에서 설립한 학교인데요. 대한성공회는 경기도 강화군에 “미카엘신학원”을 설립하였는데, 이후 조선총독부에 의해서 강제 폐교가 되었고, 광복이 되면서 다시 학교를 건립하는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탄생한 학교가 바로 “성공회대”인 것이지요. 하지만, 이후 이어지는 6.25 전쟁으로 인해서 잠시 충청북도 청주시로 이전을 했다가 다시 1961년에 현재의 위치로 이전을 했습니다.










“아담한 캠퍼스의 성공회대학교”


성공회대학교는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캠퍼스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캠퍼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이 정도면 필요한 건물들은 다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학생수는 학부생은 3,090명에 대학원생은 447명 정도가 된다고 하지요.














“성공회대학교 가을의 정취”


성공회대학교에 방문했던 시기는 가을이었습니다. 그래서 단풍이 물들고, 낙엽이 지고 있는 때였는데요. 이맘때 방문한 성공회대의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알록달록하게 물든 교정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으니까요.


여기까지, 성공회대학교 캠퍼스의 분위기를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서울 구로, 성공회대학교”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2동 연동로 320

전화번호 : 02-2610-4114

홈페이지 : http://skhu.ac.kr/main.aspx

특징 : 대학교 캠퍼스, 기독교 계열의 대학교




https://theuranus.tistory.com/489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