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 “푸른 수목원”

서울 구로 “푸른 수목원”


서울 구로 “푸른 수목원”


서울 구로에 있는 항동철길 바로 옆에는 도심 속의 수목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바로 “푸른 수목원”이라는 이름의 수목원인데요.


이 곳은 서울에서 걷기 좋은 길 중의 한 곳인 “항동철길”을 방문하면서 함께 둘러보면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도심 속에 있는 수목원, 푸른 수목원”


푸른 수목원은 서울 도심 속에 있는 수목원 중의 한 곳입니다. 보통 수목원은 경기도 외곽이나 서울에서 한참 벗어난 곳에 있는 것이 보통인데요. 이 곳에 있는 수목원은 “서울” 안에 있는 수목원으로 도심 속에서도 다양한 생태종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서울특별시의 첫 수목원”


이 푸른 수목원은 서울 구로구 항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곳은 서울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사립수목원입니다. 구로구 항동 일대 10만 3천 제곱미터의 부지에 항동 저수지와 어울려 푸른뜨락, 내음두루, 한올터, 돌티나라 등 2,100 여종의 다양한 식물과 25개의 테마원을 감상할 수 있는 수목원으로 조성이 되었습니다.


문을 연 시기는 2013년인데요. 2013년부터 지금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니 5년 이상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서울 도심 속의 휴식 공간”


푸른 수목원은 서울 도심 속의 공원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서울 외곽에 있는 수목원의 느낌이 드는 곳이라기보다는 도심 속에서 볼 수 있는 공원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었으니까요.


저희 집 주변에도 이런 곳이 있으면, 잠시 나와서 산책을 한 번 즐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답니다.


“서울 구로 항동, 푸른 수목원”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항동 96-4

전화번호 : 02-2686-3200

홈페이지 :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pureun.do

운영시간 : 5:00 - 22:00

입장료 : 무료

특징 : 도심 속의 수목원, 서울시 1호 수목원




https://theuranus.tistory.com/489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