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편의점 음식 “찰떡 아이스크림”

일본 편의점 음식 “찰떡 아이스크림”


일본 편의점 음식 “찰떡 아이스크림”


우리나라와 일본 편의점에서 공통적으로 찾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스크림 코너에서 찾을 수 있는 “찰떡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이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이 제품을 아마도 롯데에서 만들고 있고, 롯데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법인을 두고 있어서 같은 제품을 양국에서 그대로 찾아볼 수 있답니다.




“같은 제품이지만, 전혀 다른 느낌의 두 제품”


그래서 얼핏 보면 이 두 제품은 완전히 같은 두 제품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구매해서 맛을 보면 마치 두 제품은 전혀 다른 제품인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 찰떡 아이스크림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아이스크림인지라, 단단한 아이스크림에 떡이 씌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반면에 일본에서 맛볼 수 있는 찰떡 아이스크림은 푹신푹신하고 촉촉한 아이스크림에 떡이 씌워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싱가포르에서 맛보았던 카네모찌와 닮아있던 일본의 찰떡 아이스크림”


일본엇 맛본 찰떡 아이스크림은 제가 싱가포르 여행 중에 맛보았던 “카네모찌”라는 제품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이었는데요.


어떻게 같은 제품인데, 우리나라와 품질면에서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안타까웠습니다. 같은 회사의 같은 제품인데 완전히 다른 퀄리티를 보이고 있었으니까요.


우리나라의 롯데도 조금 더 분발해서,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 냈으면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