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군산 여행 지도 “성소 & 은서”
배틀트립 73회에서는 국내 여행지 두 곳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경주와 군산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우주소녀 “성소 & 은서”가 다녀온 “군산”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트립 73회에서 소개된 군산 여행지”
군산은 전라북도에 있는 소도시인데요. 그래서 사실, 군산을 돌아보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다녀올 만한 여행지가 가까이 붙어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효율적인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겠지요.
우선, 방송에서 소개된 여행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서해 금빛 열자 “용산역 - 군산역” ☞ http://theuranus.tistory.com/5719
2. 경암동 철길마을 ☞ http://theuranus.tistory.com/5720
3. 경암동 철길마을 “불량식품상회”
4. 군산 잡탕 “만남스넥” ☞ http://theuranus.tistory.com/5721
5.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 ☞ http://theuranus.tistory.com/5722
6.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
7. 동국사 :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식 건물의 절
8. 군산 초원사진관 :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 http://theuranus.tistory.com/5723
9. 맷돌커피 “카페 마인” ☞ http://theuranus.tistory.com/5724
10. 쪽갈비 “신돈 쪽갈비” ☞ http://theuranus.tistory.com/5725
11. 은파호수공원 “야경” ☞ http://theuranus.tistory.com/5726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장소에 대해서 한 번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의 지도에서 장소를 클릭하거나,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서해 금빛 열차 (용산역 - 군산역)”
우선, 이들이 서울에서 군산으로 가기 위해서 선택한 이동수단은 “기차”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한 열차를 탑승하고 이동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바로 서해 금빛 열차라는 하루에 1대만 운행이 되는 열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었습니다.
서해 금빛 열차는 누워서 갈 수 있는 온돌형 좌석을 예약할 수 있기도 한데요. 용산에서는 8시 36분에 출발하는 첫차를 탑승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1회 운행이 기본이며,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경암동 철길마을은 군산을 대표하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군산 도심 속 건물 사이를 달리는 철길이 놓인 것이 인상적인 동네입니다.
이 곳은 마치 1970년대에서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옛 추억을 위해서 “교복”을 대여해서 입고,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교복 대여는 30분에 5,000원이고, 무제한으로 대여하는 데는 7,000원이라고 합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안에 있는 불량식품, 불량식품 주식회사”
경암동 철길마을 안에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불량식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름은 “불량식품 주식회사”인데요.
추억이 서린 듯한 거리에서 이렇게 불량식품을 맛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요.
“군산 잡탕집, 만남스넥”
군산에는 “잡탕”이라는 독특한 음식이 있습니다. 이는 라볶이와 비슷하게 생긴 음식인데요. 맛은 고추장 찌개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식당은 “만남스넥”이라는 곳으로 가격은 잡탕 2인분에 11,000원 정도에 맛볼 수 있고, “김밥 + 잡탕 세트”는 12,000원 정도에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
군산에는 1930년대 근대 군산의 모습을 복원해놓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이라는 곳인데, 게스트하우스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쓰이는 복합 문화 공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근처에서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장소를 여럿 찾을 수 있는데요. 일본식 가옥거리와 히로쓰 가옥, 동국사 등의 일재의 잔재가 남아있는 쓰린 역사를 가진 건물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군산 근대 역사 체험공간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일본식 가옥”
1. 일본식 가옥 거리
2. 히로쓰 가옥
3. 동국사
“초원 사진관”
그리고 근처에서는 초원사진관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초원사진관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지로 잘 알려지기도 했지요.
과거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라, 특별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맷돌로 커피를 만들어 먹는, 카페 마인”
군산에서는 재미있는 커피점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맷돌로 커피를 갈아서 마실 수 있는 커피점이 있는데요. 카페 이름은 “카페 마인”이라는 곳입니다.
맷돌 커피는 혼자서도 체험이 가능한데요. 혼자서 체험하면 1인당 5,000원이고, 두 명 이상이 체험하는 경우에는 1인당 4,000원이 든다고 하네요.
“군산의 쪽갈비, 신돈 쪽갈비”
군산에서 이들이 먹은 또 다른 음식은 쪽갈비였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신돈 쪽갈비”라는 곳이었는데요.
2인분에 24,000원 정도 하는 가격대라고 하지요. 푸짐한 한상을 24,000원 정도에 맛볼 수 있으니, 가성비가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은파 호수공원의 야경”
이들이 군산 여행의 마무리로 꼽은 곳은 은파 호수공원이었습니다. 은파 호수공원은 호수 공원인데, 특별히 아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군산의 다른 여행 명소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곳인지라, 다른 곳들을 낮에 둘러보고 해가 떨어지고 나서 이 곳에 들러서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곳이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군산”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군산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