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평창 “세븐틴 민규 & 승관”

배틀트립 평창 “세븐틴 민규 & 승관”


배틀트립 평창 “세븐틴 민규 & 승관”


배틀트립 78회에서는 세븐틴의 민규 & 승관 씨와 인피니트의 성종 & 우현 씨가 각각 강원도 평창과 강릉으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먼저 “세븐틴”의 민규 & 승관 씨가 다녀온 평창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지요.




“배틀트립 평창 여행 지도”


이번에도 이들이 배틀트립에서 다녀온 장소를 구글 지도에 표기를 해보았는데요. 당일치기 여행 콘셉트로 소개가 되어서 그런 것인지, 많은 곳을 소개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지요. 참고로 이번 구글 지도에서는 “평창 & 강릉” 여행지를 한 번에 묶어서 표기했습니다. 가깝기도 하고, 각각 따로 나눠서 하기에는 분량이 적기도 했기 때문이지요.


▵ 배틀트립 평창 & 강릉 여행 지도


1. 서울역 - 평창역 : 경강선 약 1시간 30분 소요

2.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메밀꽃 필 무렵” ☞ http://theuranus.tistory.com/5728

3. 평창 송어축제 ☞ http://theuranus.tistory.com/5729

4. 평창 ICT 체험관 ☞ http://theuranus.tistory.com/5730

5. 월정사 전나무 숲 ☞ http://theuranus.tistory.com/5731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짤막하게 다녀오는 콘셉트의 여행인지라, 그리 많은 곳이 소개되지는 않았습니다.


▵ 배틀트립 관련 영상


“서울 역에서 평창 역으로 가는 KTX”


서울에서 평창으로 가기 위해서는 KTX를 타고 갈 수 있는데요. 경상선 노선으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평창 올림픽을 기점으로 서울에서 강원도까지 갈 수 있는 고속 열차가 생기기도 했지요.






“효석 문화마을, 메밀 음식거리”


평창에는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소설로 유명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소설 속에서 언급되는 “봉평”이 바로 이 곳인데요.


그래서, 효석 문화마을, 메밀 음식거리라는 곳이 있습니다. 배틀트립에서도 이 곳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들은 이 곳에서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식당을 방문해서 “메밀국수”와 “산마늘 수육”, “감자만두” 등을 맛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밀 비빔국수 : 8,000원

메밀 물국수 : 8,000원

산마늘 수육 : 15,000원

감자만두 : 7,000원







“평창 송어축제”


평창에서는 매년 겨울이 되면, 송어 축제가 열립니다. 송어축제는 2007년부터 열린 축제인데요. 2007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꾸준히 개최되는 겨울 축제입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평창 송어 축제는 2017-2018 축제였으니 11회 축제였을 텐데요.


올해도 12회 축제가 계속해서 열리고 있답니다. 기간은 2018년 12월 22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라고 하지요.


송어 축제장에서는 얼음낚시로 송어를 잡아서 즉석에서 송어를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인당 13,000원 정도인데요. 송어를 많이 잡더라도 1인당 2마리의 송어만 가져갈 수 있다고 하네요.


축제 장에서 낚시도구도 구입할 수 있는데요. 낚시도구는 매표소 옆에서 3,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잡은 송어를 바로 손질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잡은 송어는 바로 손질해서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축제장에 잡은 송어를 구이로 만들어 주거나 회로 떠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금액도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와 같지요.


구이, 회 손질 : 3,000원

초장, 간장 세트 : 2,000원

종합 쌈 세트 : 3,000원





“평창 ICT 체험관”


평창에서는 2018 동계 올림픽이 열렸는데요. 동계 올림픽을 기념하여, 동계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곳이 바로 “평창 ICT 체험관”이지요.


이 곳에서는 봅슬레이, 스노우보드 등의 올림픽 종목을 VR로 체험해볼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계 스포츠를 안전하게 “VR”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 아닐까 하지요.




△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월정사 전나무 숲"


“월정사 전나무 숲”


배틀트립 평창 여행에서 이들이 마지막으로 간 곳은 “월정사 전나무 숲”이었습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전나무가 쭉쭉 뻗어있는 경치가 인상적인 곳이기도 하답니다.







“월정사 안에 있는 전통 찻집”


월정사 안에는 전통 찻집이 있기도 한데요. 이 곳에서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차 한잔을 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평창 여행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첨부된 구굴 지도에서 각각의 장소를 눌러보시면, 각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