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

평창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


평창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


배틀트립 78회에서는 세븐틴의 민규 & 승관 씨가 떠난 평챙 여행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도 방송에서 소개된 장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글이 될 텐데요.


방송에서 이들은 송어축제를 체험한 뒤, 평창 올림픽 ICT 체험관을 방문했습니다.




“평창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


평창은 2018 동계 올림픽이 열리면서, 올림픽과 관련된 시설들이 들어섰는데요. 평창올림픽 플라자 문화 ICT관 역시도 이런 올림픽 관련 건물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홍보가 잘 되지 않은 것인지, 올림픽 기간 이후에는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제는 문을 닫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나름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거금을 들여서 장비를 설치했을 것이니, 쉽게 문을 닫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평창올림픽 플라자 ICT관


▵ VR로 즐기는 올림픽 종목 체험


“동계 올림픽 종목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장소”


이 곳에서는 다양한 시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배틀트릅에서 비중 있게 소개된 내용은 VR 올림픽 체험이었습니다.


동계올림픽 종목에 해당하는 봅슬레이, 스노우 보드 등을 VR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올림픽 종목 중에는 워낙 위험한 종목이 많다 보니, 일반인이 체험하기는 어려운 종목이 많은데, 이렇게 “VR”을 이용해서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참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올림픽 기간 중에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부터는 아마도 입장료를 지불해야 들어갈 수 있는 시설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평창 올림픽은 끝이 났지만, 나름 이 곳에서 올림픽의 여운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원도 평창, 올림픽플라자 문화 ICT관”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44-4

운영시간 : 10:00 - 22:00 (입장 마감 21:30)

특징 : 배트트립 소개지, 올림픽 경기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곳

배틀트립 평창 세븐틴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27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