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APPLY A TO B "A를 B에 바르다"

[영어 표현] APPLY A TO B "A를 B에 바르다"


[영어 표현] APPLY A TO B "A를 B에 바르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썬크림"의 영어 표현에 관해서 한번 살펴보았다. 이렇게 썬크림에 관해서 배웠으니, 이제 "썬크림을 몸에 바른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질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무언가를 몸에 바르는 행위를 영어에서는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표현은 아마도 평소에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잘 사용하지 않아서 상당히 생소할 수 있는 그러한 표현이니, 이번 기회에 한번 공부를 해보도록 한다.



"APPLY 신청하다? 지원하다? 적용하다?"


이번에 "무언가를 어디에 바르다"라는 표현에 사용되는 동사는 바로 우리가 흔히 들어서 알고 있는 동사인 "APPLY"라는 단어다. 하지만, 이 단어를 우리는 주로 "어디어디에 지원하다 또는 신청하다"라는 뜻을 가지는 동사로 알고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일자리에 지원할 떄도 APPLY를 사용하고, 여권을 신청하거나 대학에 지원할 때도 이러한 APPLY라는 동사를 사용하다보니, 아마도 우리들의 머리 속에 "APPLY"라는 동사는 어디어디에 지원하다라는 의미"만" 가지는 동사로 인식이 되어 있을 것이니 말이다.


"He has applied to join the army." (그는 입대를 지원했다.)

"My friend applied to company for a job." (내 친구는 직업을 얻으려고 회사에 지원했다.)





"APPLY A TO B, A를 B에 바르다."


하지만, 이렇게 "어디어디에 지원하다"라는 의미로 주로 사용되는 동사인 "APPLY" 동사, 특별히 약같은 것을 어딘가에 바를 때에도 사용이 되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다. 페인트를 어딘가에 바를 때에도 APPLY 동사를 사용해서 표현을 하기도 하고, 크림과 같은 것들을 바를 때에도 이 APPLY 동사가 사용이 되는 모습이기도 하다. 특히 "무엇을 어딘가에 바르다"라는 의미로 사용될 떄는 주로 "APPLY A TO B"의 형태로 사용이 되는데, "A"는 바를 대상이 되는 것, 크림과 같은 것이 될 수 있고, "B"는 바를 위치, 또는 부위가 되는 모습이다. 그래서, "썬크림을 얼굴에 바르다"라는 문장을 영어로 만들어 보면, "APPLY SUNSCREEN TO ONE'S FACE"와 같은 형태가 된다.


"Apply the cream sparingly to your face and neck." (크림을 얼굴과 목에 조금씩 바르세요.)

"Apply the suncreen to your face." (썬크림을 얼굴에 바르세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