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라디오 어플 "SBS 고릴라"

SBS 라디오 어플 "SBS 고릴라"


SBS 라디오 어플 "SBS 고릴라"


대구 MBC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실시간 TV"를 보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를 하고 나니, 다른 채널들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어플들도 소개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시리즈로 프로그램을 하나씩 소개를 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SBS는 어플로는 이제 더 이상 "실시간 TV"를 보지 못하게 된 듯하다.


예전에는 "SBS 고릴라" 어플을 설치하면 라디오뿐만 아니라 TV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했는데 말이다. 조금은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직 고릴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라디오는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SBS 파워 FM, 러브 FM의 실시간 라디오는 그대로 들을 수 있다."


언제부터 실시간 TV 보기 기능이 사라져 버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기능이 사라지고 나니 왠지 모르게 허전하기도 하다. TV를 자주 시청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시청할 수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는 천지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FM 라디오는 아직도 그래도 들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SBS 러브 FM과 파워 FM은 아직도 여전히 들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이다.


△ SBS 고릴라 어플리케이션 활용 장면


"여전히 프로그램 정보도 볼 수 있다. 다른 방송사 어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말이다."


SBS 고릴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면, 다른 방송사 어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언제 무슨 방송을 하는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시간 TV 보기 기능이 더 이상 제공이 되지 않아서 왠지 모르게 앙꼬 없는 찐빵과 같은 그러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간혹 라디오가 듣고 싶을 때는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