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야인시대 전설의 영상 '심영의 고자라니'

[영상] 야인시대 전설의 영상 '심영의 고자라니'


[영상] 야인시대 전설의 영상 '심영의 고자라니'


이제는 상당히 오래된 드라마, 야인시대는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남겼다. 야인시대가 한창 방영이 되고 있을 때는, 화려한 액션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시간이 흘러서 보니 그러한 것들은 크게 기억에 나지 않고, 오히려 이러한 불굴의 연기장면이 기억에 남게 되는 듯 하다. 이번에 한번 이야기를 해볼 장면은 바로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나왔던 "심영"의 "고자라니"를 외치는 연기 장면이 되겠다. 이 장면이 언제부터 인기를 끌게 되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갑작스럽게 디시인사이드 등을 거치면서 다양한 패러디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하더니, 아직까지도 한번씩은 찾아보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전설적인 영상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 게임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등장한 고자라니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야인시대 최고의 명장면이라고는 그렇고... 아마도 야인시대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이 아닐까?"


아마도 야인시대를 보지 않았던 사람들이라도 이 장면을 보지 않은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유명한 장면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당시 "심영"을 연기했던 배우는 "김영인"이라는 배우인데, 김영인이라는 이름보다는 왠지 모르게 심영으로 더욱 더 우리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그러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야인시대 "고자라니" 원본 영상


▲ 고자라니 패러디 "요들송 버전"


▲ 고자라니 패러디, 무한도전처럼 꾸민 "무한곶전"


▲ 고자라니 패러디 "세상에 이런일이 버전"




"SNL 코리아 GTA 경성편에서도 이 장면의 패러디가 등장하며, 심영을 연기했던 김영인씨가 직접 등장하기도 한다."


드라마 방영이 끝난지 10년이 넘은 뒤에 만들어진 SNL 코리아 GTA 경성 편에서도 이 장면의 패러디가 등장하는 모습인데, 패러디 장면에서도 "심영"을 연기했던 배우 "김영인"씨가 다시 직접 연기하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상당히 인상깊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심지어 자막으로는 국민고자라고 되어있기도 하니...


아무튼 여기까지 전국민이 한번정도는 보았을 그러한 영상.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가장 유명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의 영상", 심영의 고자라니 영상에 관한 내용이 되겠다. 정말 불굴의 연기라고 할 수 있는 김영인씨, 이 연기 한번으로 평생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지 않을까? 온라인에서 떠돌고 있는 일부 합성영상을 가져왔지만, 유투브에서 검색을 해보면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은 합성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다.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더 찾아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