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


과거 MBC 뉴스에서 "알뜰 해외여행"이라는 이름으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는 장면이 뉴스를 타고 전파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관련 영상에서 다룬 내용을 특별히 정리해서 공유한 적이 있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이것과 더불어 조금 다른 내용을 한 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은 언제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을까?"


항공권은 구매하는 시기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답니다. 그래서 한 항공기에 200명이 탑승하고 있다면, 200가지의 가격이 있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항공권을 언제 어떻게 예약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는 항공사 측에서 이윤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각각 다른 요금제를 적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언제쯤에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는 항공권을 "출발 6주 전"에 예약하게 되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출발일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게 되고, 출발일에 상당히 가까워지게 되면, 일명 "땡처리 항공권"이라는 것이 등장하면서 다시 가격이 저렴해지기도 하지요.


하지만, 미리 항공권을 예약하는 경우라면, 출발 6주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얼리버드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항공권을 더 일찍 예약할 수 있다면, 그런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지요.



"화요일 오후 2시 - 4시 사이에 예약하는 것이 저렴한 편"


또한, 항공권을 구입하는 시기는 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쯤에 예약을 하는 것이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확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주말에 출발하는 항공권은 월요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면서, 화요일쯤이 되면, 슬슬 할인을 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통상적으로 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쯤에 항공권을 구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시크릿 창으로 가격을 확인한다."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인터넷 검색 기록이 남게 됩니다. 다음에 같은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사이트 로딩을 빨리 하기 위함인데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내용을 이용해서, 같은 노선을 여러 번 검색하는 경우에는 일부러 비싼 가격대의 항공권을 보여주기도 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런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를 한 후, "시크릿 창"을 이용해서, 항공권 검색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왕복이 아닌 편도 티켓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조금 변칙적인 방법이지만, 각각의 항공사별로 편도 티켓을 하나씩 구매하는 것도 경우에 따라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항공사별로 수요가 다르고, 그에 따라서 항공권의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고 있기에 잘 활용하기에 따라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도 하지요.


물론, 잘못 활용하는 경우에는 항공권을 더욱더 비싸게 구매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항공사 이메일을 수신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


항공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SNS" 페이지 등을 팔로우하는 것도 항공사의 프로모션 등에 관한 정보를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항공사에서 직접 발송하는 이메일을 수신하게 되면 프로모션 특가 등에 대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기도 하겠지요.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각각의 신용카드별로 항공권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일부 카드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변환해주기도 하고, 일부 더욱더 비싼 카드의 경우에는 공항에 있는 특정 항공사의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카드가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해외여행을 자주 다닌다면, 이렇게 특별히 항공권과 관련된 혜택이 있는 카드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방법과 이전에 "MBC 뉴스"에서 공개한 내용을 조합해서 본다면,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여행을 자주 다니는 여행 고수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많을 것이지만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