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차이나타운 "비첸향"

싱가포르 차이나타운 "비첸향"


싱가포르 차이나타운 "비첸향"


세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으로는 "육포"라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는 고기를 얇게 썰어서 간장 등의 양념이나 향신료에 절이고 말린 보존식품이랍니다. 이러한 육포는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는 흔한 음식이기도 하지만, 과거에 "몽골 병사"들이 전투식량으로 활용했던 것이 잘 알려지기도 했답니다.



"싱가포르에서 볼 수 있는 육포, 비첸향"


싱가포르에서도 이렇게 말린 고기 형태의 음식인 "욱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육포로 유명한 매장이 두 곳 있는데요. 한 곳은 바로 "림치관"이라는 이름의 매장이고, 다른 하나는 "비첸향"이라는 이름의 매장이랍니다.


위의 두 곳이 싱가포르의 육포 매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는 두 곳 중에서 "비첸향"이라는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일부러 방문하려고 한 것은 아니고, 차이나타운 곳곳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것이지요.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에 있는 비첸향(BEE CHENG HIANG)"


제가 우연히 방문하게 된 곳은 바로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에 있는 비첸향이었습니다. 차이나타운에 있는 비첸향 매장은 상당히 찾기가 쉬운 편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차이나타운 지하철역 MRT에서 지상으로 올라오기 위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탑승해서 지상으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곳에 매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육포를 판매하고 있는 비첸향"


비첸향에서는 다양한 육포가 있었습니다. 싱가포르의 육포는 다른 육포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이 육포에 양념이 많이 들어가 있으면서, 육포가 질기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육포와는 많은 차이가 있는 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짭짤한 맛이, 간식으로 먹기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곳을 방문해서 몇 가지를 시식해 본 다음에 마음에 드는 육포를 선택했는데요. 육포는 3장에 약 7.5 싱가포르 달러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육포 한 장에 2.5 달러 정도이니, 2,000원 정도 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 비첸향"


여담이지만, 이러한 비첸향은 싱가포르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비첸향" 매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명동에서 비첸향 로드샵을 찾아볼 수 있고, 롯데백화점 안에서도 비첸향 매장을 찾아볼 수 잇답니다. 하지만, 가격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사는 것보다 비싼 편입니다. 100G에 7,000원 정도를 받거든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싱가포르의 맛이 궁금하다면,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저도 간혹 싱가포르 음식이 생각날 때는 비첸향을 방문해서 맛을 보기도 하니까요.



"싱가포르 차이나타운 비첸향(BEE CHENG HIANG)"


주소 : 189 New Bridge Rd, 싱가포르 059422

전화번호 : +65 6223 7059

영업시간 : 8:00 - 22:00

홈페이지 : http://www.beechenghiang.com.s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