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페러럴즈”

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페러럴즈”


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페러럴즈”


맥에서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는 맥에서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부트캠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맥 안에서 가상 OS를 돌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실행시키는 방법입니다.


1.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24

2.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 VMWARE FUSION ☞ http://theuranus.tistory.com/5627

- 페러럴즈(PARALLELS)


이중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윈도우를 돌릴 수 있는 방법은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인데요.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맥에서 아주 가끔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


하지만, 부트캠프를 이용하는 경우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사용하던 맥을 재시동하고 윈도우로 새롭게 부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아주 가끔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렇게 매번 재부팅을 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방법인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이 더 좋을 수도 있답니다.


△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부트캠프


“가상 OS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페러럴즈(PARALLELS)”


이러한 가상 OS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는 “페러럴즈”라는 프로그램과 “VMWARE FUSION”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페러럴즈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페러럴즈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다양한 가상 OS를 설치할 수 있는 페러럴즈”


페러럴즈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가상 OS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가 있고, 우분투와 같은 리눅스, 구글에서 만든 크롬 OS, 휴대폰용 OS인 안드로이드 OS까지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서는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지요.


△ 패러럴즈를 이용해서 맥에서 윈도우를 실행한 모습


“페러럴즈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


페러럴즈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할 때도, 부트캠프를 이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ISO 파일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설명한 바 있으니,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25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했으면, 페러럴즈 실행 후, “INSTALL WINDOWS OR ANOTHER OS FROM A DVD OR IMAGE FILE”을 선택한 후, IMAGE FILE”을 선택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간단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맥처럼 실행되게 할 것인지, 윈도우처럼 실행되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옵션을 몇 가지 선택하면 설치가 완료되는데, 의외로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은 아니고, 유료 프로그램인데요. 게다가 가격도 제법 비쌉니다. 79.99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답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페럴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 페러럴즈(PARALLELS)”


홈페이지 : https://www.parallels.com/kr/

분류 : 애플리케이션, 맥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

특징 : 맥에서 재부팅하지 않고 윈도우를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