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VMWARE FUSION”

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VMWARE FUSION”


맥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VMWARE FUSION”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요.


1.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24

2.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 VMWARE FUSION

- 페러럴즈(PARALLELS) ☞ http://theuranus.tistory.com/5626


그래서 방법을 정리해보면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1번의 방법과 2번에서 페러럴즈를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VMWARE FUSION”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맥에서 윈도우 이용하기”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윈도우답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려면 항상 맥을 재부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윈도우 프로그램을 돌리는 경우에는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돌리는 것이 더 간편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러한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닌지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VMWARE FUSION을 이용해서 윈도우 설치하기”


VMWARE FUSION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 역시도 위에서 살펴본 다른 방법과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특별히 준비물이 있다면, 윈도우 DVD 혹은 ISO 파일을 준비해야 하는 것인데요. 윈도우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역시도 이미 이전에 알아본 바 있으니,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5625


△ VMWARE를 활용해서 맥에서 윈도우를 실행 중인 장면


“VMWARE FUSION을 이용한 윈도우 설치”


VMWARE FUSION에서 설치할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지정해주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VMWARE의 경우에는 윈도우를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VMWARE MACHINE” 탭에서 “INSTALL VMWARE TOOLS”를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된답니다.


“부트캠프의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는 VMWARE FUSION”


VMWARE FUSION의 경우에는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이미 설치해둔 상태라면, 따로 윈도우를 설치하지 않고, 부트캠프 윈도우를 그대로 실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따로 VMWARE FUSION에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보다는 속도가 느리므로,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이지요.


여기까지, “VMWARE FUSION”을 이용한 맥에서 윈도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VMWARE FUSION 역시도 유료 프로그램인데, 가격이 제법 비싼 편이랍니다. 보다 자세한 가격과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VMWARE STORE를 한 번 방문해보세요.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 VMWARE FUSION”


웹사이트 : https://store.vmware.com

분류 : 가상 OS 설치 프로그램,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

특징 : 맥에서 윈도우를 재부팅 없이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