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을 언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항공권을 언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항공권을 언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여행 경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찾아보자면 항공권 가격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항공권은 언제, 어디에서 구매했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가격 차이를 보이기떄문이지요.


오죽하면 항공기에 200개의 좌석이 있으면, 200개의 다른 가격이 있다고 이야기를 할 정도이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항공권을 언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최적기인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을 언제 구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고, 줄인 여행 경비를 다른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호텔에서 숙박을 한다거나, 더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거나, 예정에 없었던 유료 박물관 같은 곳을 방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렇게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항공권은 언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최적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인 항공권의 경우, 출발 6주 전이 가장 저렴하다.”


항공사에서 제시하는 정보에 따르면,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시기는 출발 6주 전 정도라고 합니다. 이 날을 기점으로 출발일에 점점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항공권의 가격이 올라가는 효과가 발생하고, 또 반대로 출발일에 완전히 가까워지면, 우리가 알고 있는 “땡처리” 항공권이라는 것이 나타나면서 다시 가격이 조금 저렴해지기도 한다고 하지요.


하지만, 이런 “땡처리 항공권”이 나올지 나오지 않을지에 대한 보장은 없으므로, 미리 여행을 계획한 경우라면 출발 6주 전에 항공권을 구입해두는 것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예약을 하면 더 저렴하다?”


또한 여기에 항공권을 구입하는 요일에 따라서 가격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요일은 “화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주말에 출발하는 항공권은 월요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면서 화요일쯤이 되면 슬슬 할인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항공권을 언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과거 MBC뉴스에서 “알뜰 해외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프로그램인데, 방송에서 소개된 노하우를 정리해놓은 글이랍니다.



이런 다양한 여행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해외여행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