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근처 “무료 주차장”
공항으로 가는 가장 편한 방법은 아마도 공항철도를 이용하거나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안타깝게도 공항버스 혹은 공항철도가 오지 않는 지역에 살고 있어서, 공항에 갈 때마다 항상 어려움을 겪는데요. 그래서 이제는 공항까지 차를 가져가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까지 차를 가지고 운전해서 가면 좋지 않은 점도 여럿 있습니다. 영종대교나 인천대교를 건널 경우, 비싼 통행료를 내야 하고, 공항에 주차를 하는 경우에도 주차비로 제법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요.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주차장”
인천공항에서는 이렇게 차를 가지고 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항에서 제공하는 주차장은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단기 주차장의 경우에는 1일 최대 24,000원의 주차 요금이 발생하고, 장기주차장의 경우에는 1일 최대 9,0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5일간 여행을 다녀온다고 가정하는 경우 장기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놓고 가면, 45,000원이 주차비용으로 청구가 되겠지요.
이렇게 공항에서 제공하는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우선 공항에서 가깝다는 점이 있지요.
인천공항 주차장 정보 : https://theuranus.tistory.com/5622
△ 인천공항 근처 주차장 정보
“인천공항 근처에 있는 비교적 저렴한 주차장”
이 정도 금액의 주차요금이 부담되는 경우에는 근처의 다른 주차장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운서역에 있는 환승주차장이 있는데요.
운서역에 있는 공영주차장은 1일 최대 4,000원의 금액이 청구되어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의 절반도 안되는 금액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차를 주차해두고 공항철도를 타고 2정거장을 가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도 2정거장 정도는 금세 이동하기에 큰 부담은 되지 않습니다.
저도 그래서 예전에 도쿄 여행을 할 때, 운서역에 주차를 해두고 이동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운서역 공영 주차장 : https://theuranus.tistory.com/5768
△ 운서역 초롱공원길 주차장
“운서역 근처에 있는 무료 주차장들”
운서역 공영주차장의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운서역에서 걸어서 약 10분에서 15분 정도의 거리에 떨어져 있는 무료 공영주차장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골1 공용주차장, 백령길 공용주차장, 초롱공원길 공영주차장, 눈돌마을 공영주차장 등이 있는데요. 주차장은 그리 크지 않지만,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주차장입니다.
그리고 공영주차장이 있는 마을 곳곳에도 주차선이 그려져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공항 신도시라 마을 곳곳에 이렇게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장소를 마련해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아주 급한 경우에는 여기에 주차를 해도 될 것 같긴 한데, 아마도 주민들이 뭐라고 하지 않을까 하지요. 여기에 사는 사람들은 서로 누가 어떤 차를 운행하는지 잘 알 테니까요.
△ 공항 신도시 마을 곳곳에 있는 주차구역
△ 백령길 공영 주차장
△ 운서역과 운서역 환승주차장 (1일 최대 4,000원)
△ 공항철도로 2 정거장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공항으로 갈 수 있는 운서 역
“모노레일 용유역 공영 주차장”
인천공항에 비행기를 타러 가는 것이 아니라, 영종도의 바닷가를 보러 가는 경우라면, 용유역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용유역에서는 환승주차장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여기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기도 하고, 근처의 바닷가를 둘러볼 수 있기도 하겠지요.
하지만, 이 곳에서 장기주차를 하게 되면, 아마도 자체 “주차 경고장”이 붙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하루나 반나절 정도만 주차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 곳이지요.
용유역 환승 주차장 : https://theuranus.tistory.com/5619
여기까지, 인천공항과 근처에 있는 주차장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각 장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위에 첨부한 지도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