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아이폰 5s, 지문인식 설정법, 사용법 "이제 밀어서 잠금해제는 그만, 손가락 하나로 잠금해제"

[iOS] 아이폰 5s, 지문인식 설정법, 사용법 "이제 밀어서 잠금해제는 그만, 손가락 하나로 잠금해제"


[iOS] 아이폰 5s, 지문인식 설정법, 사용법 "이제 밀어서 잠금해제는 그만, 손가락 하나로 잠금해제"

최근들어서 아이폰에서 혁신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아이폰 5s와 5c가 동시에 공개되면서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는 못미치게 등장한 탓에, 그런 이야기가 가속화되어 가면서 퍼지는 듯 했다.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으로 사망한 이후, 애플의 주가가 급락하고, 더 이상 애플에는 혁신이 없다라는 이야기가 마치 기정사실화 되는 듯한 분위기. 하지만, 이번에 등장한 아이폰 5s에서만 볼 수 있는 "지문인식" 기능은 역시 "애플"이라는 이야기가 다시 한번 나돌 수 있도록 만든 것아 아닐까 싶다.



"아이폰 5s의 지문인식"

아이폰 5s를 사기 전부터 이미 익히 들어서 알고 있던 기능인지라, 이번에 아이폰 5s를 새롭게 구매하게 되면서 상당히 많은 기대를 한 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아이폰을 구입하자마자 가장 먼저 찾아본 기능이 바로 이 기능. 아이폰 5s에서만 구경할 수 있는 지문인식기능이다.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기본 설정부터..."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기본 설정에서 "지문인식" 기능을 켜야한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일반" 탭을 클릭 후, 아래쪽에 있는 "Touch ID 및 암호"를 클릭한다. 그리고 "지문 추가"를 누르면, 이 때부터 아이폰에 지문을 등록하는 절차를 거친다.



"손가락을 붙였다가 뗐다가... 반복하면..."


아이폰에 지문을 등록하는 절차는 상당히 간단하다. 홈버튼에 지문 인식을 시킬 손가락을 붙였다가 뗐다가 하는 동작을 몇 번 반복하면 된다. 그러면, 가운데에 있는 "지문" 그림에 조금씩, 빨간색이 들어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흰색이 모두 사라지고 빨간색으로 가득차게 되면, 지문 등록이 완료되는 것!

지문을 등록하고 난 이후부터는, "지문등록"을 한 손가락을 홈버튼에 갖다대고 누르면, "밀어서 잠금해제" 또는 "비밀번호" 입력을 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작동시킬 수 있다.




지문을 추가하는 과정!


스마트폰에 한 차례 더 혁신을 가져온 아이폰 5s의 지문인식기능! 아이폰 5s 사용자라면 놓쳐서는 안되는 필수기능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다른 휴대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손가락 하나만으로" 언락을 하는 경험을 꼭 한번 느껴보기를 바라면서, 짤막한 글을 마치려고 한다. 앞으로도 IT와 관련하여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으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