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소모임 'So, moim' "이젠 어플로 동호회를 찾아보자!"

[App] 소모임 'So, moim' "이젠 어플로 동호회를 찾아보자!"


[App] 소모임 'So, moim' "이젠 어플로 동호회를 찾아보자!"


낮선 곳에서 누군가를 만나기에는 두렵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아무도 만나지 않기에는 너무 외로운 현대사회, 예전의 사회와 비교해서 본다면 너무나 각박하면서도 빡빡하게 돌아가는 현실에 이제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쉽지가 않은 세상이 되었다. 스펙 위주의 사회, 모두가 스펙을 위해서 달려가고 그것을 얻기 위해서 노력해야하는 세상. 그런 세상에서 단지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아무런 조건 없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그런 통로가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렇게 삭막한 현실에서 재미있는 어플이 하나 등장했다. 바로 소모임이라는 이름을 가진 어플이다. 특별히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조그마한 어플 속에서 나와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찾아주는 그런 어플. 언젠가는 한번쯤 생각을 해보았던 그런 어플인데, 다행히 누군가가 이미 그런 시도를 해보았고,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동호회 이제는 손바닥 안에서 찾아보자."


소모임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지만, 직접 어떻게 만들어 볼 생각은 해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아무래도 공학적 지식이 없는 소인배닷컴이니 이런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상상을 할 수는 있어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은 가지지 못했던 것! 그래도 우연한 계기로 인해서 이런 어플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다행이라면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신과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내고 만나본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이제는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함으로 인해, 그렇게 자신과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이 쉬워지게 되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에서 그치는 것만 아니라 모임 날짜를 정하는 것도 상당히 쉬워지게 되었으니! 이제는 손바닥 안에서 안되는 것이 거의 없는 그런 세상 속에서 살고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관심사를 설정하고, 마음에 드는 모임에 가입하기만 하면 끝!"


소모임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특별히 복잡한 가입 절차도 없는 모습이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해서 가입을 완료한 후, 자신의 관심사를 설정한다. 그리고, 모임을 검색해서 자신이 관심있는 모임에 가입을 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래도 소모임이라는 이름을 가진 어플이라서 그런 것인지 동시에 많은 모임에는 가입을 할 수가 없다. 아마 동시에 7개의 모임에만 가입할 수 있는 그런 구조로 되어있었던 듯 하다. (정확한 모임의 숫자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관계로...)





"모임에 가입한 후, 개설된 정모에 참석하기를 누르면 참석!"


마음에 드는 소모임에 가입을 한 후, 그 모임 속에서 개설된 정모에 참여하고 싶으면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정모에 참여하기가 완료되고, 그 날짜와 시간 장소에 맞추어서 나가, 다양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그런 모습! 그리고 모임 안에 게시판과 채팅방이 있는 모습인데, 그 두 가지를 활용해서 이야기를 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는 모습이다. 어플의 완성도 측면에서 본다면 약간 아쉬운 모습을 취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목표로 한 기능을 충실하게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그런 어플이 아닐까 싶다.


이 상태에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조금 더 많아지고 어플이 조금만 더 다듬어지면 더 멋진 어플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지금도 충분히 멋진 기능을 담아내고 있는 어플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발전가능성을 담아내고 있는 그런 어플, 앞으로의 약진을 더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