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무료 음악감상 어플 '8tracks' "이럴 땐 이 음악!"

[App] 무료 음악감상 어플 '8tracks' "이럴 땐 이 음악!"


[App] 무료 음악감상 어플 '8tracks' "이럴 땐 이 음악!"


노래를 오래 들어보다보니, 항상 듣던 노래만 듣게 되는 것 같다.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새로운 노래는 듣지 않고, 항상 들어오던 노래만 들어오는 듯 하다. 항상 듣던 노래를 반복해서 듣는 것도 좋지만, 슬슬 항상 들어오던 노래가 질리기 시작하니, 이제는 색다른 노래를 들어보고 싶기도 하다. 하지만 컴퓨터와 휴대폰에 저장이 되어 있는 노래는 항상 같은 노래 뿐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아마도 이런 난감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8tracks"라는 이름을 가진 어플리에케이션이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이러한 쳇바퀴에서 손쉽게 벗어날 수 있다.




"8 = 무한대, 그만큼 다양한 음악이 존재하는 그 곳"


"8tracks"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그 곳에는 항상 수많은 음악이 존재하고 있다. 음악만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예 플레이리스트가 존재하는 모습인데, 플레이리스트를 검색하는 방식도 상당히 간단하다. 여러가지 키워드를 조합해서 그것과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플레이리스트를 검색해서 들을 수가 있는 모양새니 말이다. 특별히 검색을 하고 싶다면, 직접 문자로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그 날의 기분이나, 상태에 따라서 적절히 맞아떨어지는 음악을 이렇게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이다.




"누군가의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는 곳"


누군가 이렇게 상황에 맞게, 적절히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를 우리는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최근들어서는 항상 이렇게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들을 모아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8tracks"라는 이름을 가진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이렇게 손쉽게 그것을 이룰 수 있는 모습이다. 누군가 타인이 미리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를 클릭 한번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모습! 그리고, 그 공유해서 듣고 있는 플레이리스트가 마음에 들면 "Like" 일종의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다음에 다시 손쉽게 그 플레이리스트를 접해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제 8tracks에서 새로운 음악을 접해보고, 손쉽게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선곡해보자!"


이렇게 누군가가 공유해놓은 플레이리스트에 담긴 낯선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도 최근에는 새로운 이국적인 음악을 들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컸는데, 어디서 정보를 얻고 어찌해야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는지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지인을 통해서 이렇게 좋은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소개를 받고, 손쉬운 가입을 통해서 다양하고도 좋은 음악을 마음껏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참 다행이 아닐까 싶다.


이제는 슬슬 한 가지 음악만 편식하지 말고,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아야 할 떄가 온 것 같기도 하고! 그런 의미에서 이런 어플을 통해서 다양하면서도 낯선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축복이 아닐까? 우리 모두, 혹시 평소에 들어오던 노래가 지겨워졌다면 이제 "8tracks"에서 다양한 음악을 접해보면서 삶의 활력을 느껴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