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애플제품 정확한 사양확인하는 법(Tech Spec)

[Mac] 애플제품 정확한 사양확인하는 법(Tech Spec)


[Mac] 애플제품 정확한 사양확인하는 법(Tech Spec) "내가 가진 애플기기의 진짜 스펙은?"


드디어 원하던 애플의 전자기기를 구매했다. 나름 구입하기 전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사양도 열심히 체크해가면서 이것저것 비교를 해본 끝에 구입한 애플기기. 전자기기를 구입하기 전에는 항상 그렇듯이 구입하기 전까지만 열심히 비교하고 또 비교하는 모습이다. 그렇게 구매를 완료하고 난 후에는 더 이상 그렇게 수고로운 작업은 거의 하지 않고, 내 컴퓨터의 사양이 어땠었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많다.


평소에는 이렇게 내가 가진 전자기기의 진짜 스펙을 알고 있는 것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에는 이러한 전자기기의 정확한 사양을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아무래도 노트북을 나름 직접 업글이드를 하려고 한다거나, 중고장터에 내 물건을 팔려고 올려놓는다거나, 중고장터를 통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애플 전자기기를 구매하려고 할 때, 모델명과 함께 정확한 사양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 내 전자기기의 사양은 어떨까?


"APPLE.COM에서 내가 가진 제품의 진짜 사양을 알 수 있다."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애플닷컴에서는 이러한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다. 바로 애플 홈페이지에서 여태까지 애플에서 만든 전자기기의 사양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것! 즉, 내 애플 제품의 정확한 이름만 알고 있으면 언제든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 전자기기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TECH SPEC"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애플 기기의 스펙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등장한다. 여기에서 직접 모델명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도 있고, 모델명이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그림과 함께 모델명을 보면서 찾을 수 있다.


"시리얼 번호로도 내 제품의 진짜 이름과 사양을 찾을 수 있다."


혹시 내가 가진 애플 제품의 정확한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제품에 등록이 되어 있는 시리얼키로도 내 제품을 찾을 수 있다. 검색창에 내 제품의 시리얼키를 넣고 검색을 하면, 내가 가진 제품이 검색창에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내 제품의 사양을 확인하는 정말 손쉬운 방법이 아닐까?


▲ 시리얼 번호를 찾는 과정


"그런데, 시리얼 번호는 어디서 찾지?"


이쯤에서 이러한 궁금증이 나올 수가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내 제품의 시리얼 번호만 알면 손쉽게 내가 가진 제품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는데, 그렇다면 대체 그 "시리얼번호"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걸까? 처음에 구입했던 박스를 다시 뒤져보아야할까? 노트북을 구입하자마자 박스는 버려버렸는데? 그럼 어떻게 찾지? 설령 박스가 있다고 해도, 그걸 다시 뒤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인데...


이런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친절한 애플이다보니,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위쪽의 상태바에 있는 "사과마크"를 누르면 "이 메킨토시에 관하여"라는 항목이 등장한다. 그 메뉴를 클릭하고, "OS X" 아래에 있는 "버전 10.9.2"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두번 클릭해보면, 시리얼 번호가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리얼 번호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내가 가진 전자기기의 사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소인배닷컴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등장한다. 클릭해서 보면 자세한 사양을 알 수 있다.


손쉬운 애플기기의 사양 확인하는 법, 갑자기 내 컴퓨터나 내가 가진 애플 전자기기의 사양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사양을 한번 검색해보기로 하자. 사양을 검색해보는 것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 아래의 PDF 파일은 소인배닷컴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의 상세 스펙이다. 워낙 방대한 정보를 담고있는 탓에 PDF파일로 업로드했다.


Apple.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TECH SPEC : MacBook Air (11-inch, Mid 2012) - Technical Specifications.pdf

Apple.com TECH SPEC Shortcut : http://support.apple.com/specs/#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