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압축해제 프로그램 'The Unarchiver'

[Mac] 맥용 압축해제 프로그램 'The Unarchiver'


[Mac] 맥용 압축해제 프로그램 'The Unarchiver'


매킨토시에서는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ZIP" 압축과 같은 흔한 압축파일은 기본적인 내장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간혹 독특한 이름의 확장자를 가진 압축파일을 만나면 압축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에 이러한 추가적인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 프로그램도 외국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지라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알집"으로 압축된 "ALZ" 또는 "EGG"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압축을 해제하지 못하지만 말이다.




"이상한 압축 파일들을 해제할 수 있는 The Unarchiver"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이 ZIP 압축을 이용하는 탓에 다른 압축을 잘 보기가 어렵지만 가끔씩은 이상한 확장자로 압축이 되어 있는 파일을 만날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에는 아마 이러한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용량도 작고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없으면 왠지 허전한 그런 프로그램, 이미 만들어 진 지 상당히 오래 되었지만 지금도 가끔씩은 필요할 때가 있지 않을까 싶다.




"간단한 사용법"


이 프로그램 역시도 다른 매킨토시 전용프로그램과 같이 사용방법이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이 되는 모습이다. 프로그램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두고, 압축해제가 필요한 파일이 있으면 더블클릭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이 프로그램 역시 여전히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받을 수 있다.


OS : Macintosh

Price : Free

Homepage : http://wakaba.c3.cx/s/apps/unarchiver.html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