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통합코덱 'Flip4Mac & Perian(페리안)'

[Mac] 맥용 통합코덱 'Flip4Mac & Perian(페리안)'


[Mac] 맥용 통합코덱 'Flip4Mac & Perian(페리안)'


맥에서 동영상을 보려면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QuickTime Player"를 사용해도 충분히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도 그러하듯, 간혹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코덱만으로는 재생이 되지 않는 동영상이 있기 마련이다. 그런 경우에 윈도우의 경우에도 똑같이 통합코덱을 설치해주거나, 이미 코덱을 내장하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를 통해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이 정석이라면 정석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맥에서도 마찬가지다. 통합코덱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퀵타임플레이어"를 통해서도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용 통합 코덱으로 잘 알려져있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한다.




"첫번째 통합 코덱, Flip 4 Mac"


아마도 맥을 설치하게 되면 의도하지 않더라도 한번쯤은 설치하게 되는 그런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온라인에 올라와있는 영상을 볼 때도 자주 사용되는 코덱이다보니, 일부러 다운받으려 하지 않아도 다운을 받게 되는 그런 프로그램이다. Flip 4 Mac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동시에 배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료버전의 특혜라고 한다면 워터마크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무난하지 않을까 싶다.



"두번째 통합 코덱, 페리안"


페리안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역시도 상당히 잘 알려져있는 프로그램이다. 만능칼을 연상시키는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페리안도 상당히 자주 쓰이는 프로그램이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려고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이제는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6년간의 시간동안 이제 충분히 완성 단계에 이르렀다는 판단을 내려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다. 이제는 다른 프로젝트에 또 집중을 하는 것 같은데 어떠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위의 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시스템 환경설정의 기타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의 두 통합코덱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아래쪽에 있는 "기타" 항목에 두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곳에서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필요가 없어지게 되면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혹시, 맥을 처음 구매했지만 동영상을 어찌 재생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스러운 상황이 있었다면, 얼른 위의 두 프로그램을 설치해보도록 하자!


OS : Macintosh

Price : Free

Flip 4 Mac Homepage : http://www.telestream.net/update-check/wmv/wmv-update-player.htm

Perian Homepage : http://perian.or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