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 "두부쉐이크"

건강식 "두부쉐이크"


건강식 "두부쉐이크"


오랜만에 다시 뵙는 소인배닷컴의 야매요리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다소 생소한 음식이지만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인 영양소,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두부"를 이용해서 만들어먹는 천연 단백질 음료 쉐이크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운동을 하고 나서 단백질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아무래도 근육의 발달이 더뎌지기도 하고, 운동하느라 힘을 쓰고 나면 자연스럽게 허기가 지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딱히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그런 고민을 나름 해결해 줄 수 있는 그런 음식에 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준비물 : 콩 두부, 우유, 요구르트, 계란, 바나나"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마트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그런 재료입니다. 그리고 이 재료들의 장점은 바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죠. 콩 두부 한모, 우유 한팩, 요구르트 한 개, 계란 2개, 바나나 한 송이가 오늘 사용할 재료들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믹서"죠. 이 모든 재료들을 한 번에 갈아줄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단백질 쉐이크 만들기, 재료들을 순서대로 넣어준다."


이제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단백질쉐이크를 한번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쉐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늘 사용할 재료들을 모두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우선 두부가 가장 크니 두부부터 넣어주고, 크기 순서대로 넣어줍니다. 계란도 넣고, 바나나도 넣고 말이죠.




"우유와 요구르트는 원하는 농도에 맞추어서 넣는다."


약간 애매한 부분이 바로 우유를 넣어주는 부분입니다. 요구르트야 한 통을 넣어주면 되긴 하는데, 우유의 경우에는 기호에 맞게 넣어주는 편이 좋을 것이니 말이죠. 약간 뻑뻑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우유를 조금 적게 넣으면 될 것이고, 물처럼 찰랑거리는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우유를 많이 넣어주면 되는 것입니다.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이제 믹서기로 한번 돌려줄 차례"


모든 재료를 원하는 만큼 넣은 상태라면 이제는 믹서기로 한번 돌려줄 차례입니다. 믹서리고 한번 갈아주면, 깨끗하게 갈려있는 노란색의 쉐이크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완성이 되었다면, 이제 적당한 용기에 옮겨 담고 시식을 하면 끝납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보통 두부 한 모를 넣으면 약 2잔의 쉐이크를 뽑아낼 수 있는 듯 하지요.


손쉽게 집에서 만들어먹는 웰빙 셰이크, 두부쉐이크로 건강해지는 하루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불어 몸짱도 되는 하루하루가 되길 바라면서! 저도 열심히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직접 만든 요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