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인터넷 실시간TV 보기 'SOPCAST' "디스커버리 채널을 볼 수 있는 TV"

[Mac/Win] 인터넷 실시간TV 보기 'SOPCAST' "디스커버리 채널을 볼 수 있는 TV"


[Mac/Win] 인터넷 실시간TV 보기 'SOPCAST' "디스커버리 채널을 볼 수 있는 TV"


한 때는 소인배닷컴도 인터넷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TV를 보는 프로그램과 사이트에 관한 관심이 상당히 많았다.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막 시작했던 시기, 외국 방송을 마음껏 접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이런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을 투자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보고 싶어했던 디스커버리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다른 채널은 비교적 손쉽게 찾을 수 있었으나 이상하게도 디스커버리 채널이 나오는 곳은 찾기가 쉽지가 않았던 것! 하지만 검색을 계속해서 보니 드디어 디스커버리 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채널을 가진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었다.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SOPCAST"


그렇게 발견한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한 때, 소인배닷컴이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했던 프로그램이 바로 이 SOPCAST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이다. 2009년 즈음이었던가, WBC가 한창 유행하던 시기, 아마도 WBC가 거의 처음으로 열리던 때였던지라 WBC 경기를 실시간으로 보기가 상당히 어려웠던 그런 시기가 있었다. 지금에야 그런 큰 경기가 있으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를 해주니, 손쉽게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예전에는 그런 중계방송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그 때도 경기를 좀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았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그리고 물론 WBC 중계를 제공하는 여러가지 실시간 TV관련 프로그램이 있었겠지만, SOPCAST 역시도 그것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였다.


▲ 스포츠 TV에서 축구 중계를 시청하는 화면


"대부분이 중국채널이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디스커버리 채널도 제공하는 모습이다."


아직까지는 개인적으로 중국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고 있지 않아서 중국 채널을 보는 것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중국어를 조금 더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하게 되면, 점점 이런 중국 채널을 일부러라도 의식해서 보아야 할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중국채널을 보는 것이 상당히 부담스럽다. 하지만 누군가는 중국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중국방송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니, 그런 측면에서는 소인배닷컴이 이렇게 약점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오히려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디스커버리 채널"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볼 수 있다는 것! 개인적으로도 이 채널을 보기 위해서 한창 찾아헤맸던 기억이 있으므로, 이렇게 디스커버리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내는건 정말 행운에 가까운 것이 아니었나 싶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것이 있다면, 디스커버리채널 중국버전이라 중간중간에 중국어 광고가 나온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 아닐까 싶다. 물론, 자막도 중국어로 나오기도 하고...




▲ 디스커버리채널 중국어 버전을 시청 중인 화면


"그래도 SOPCAST 프로그램으로 실시간으로 TV를 한번 즐겨보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디스커버리 채널을 실시간으로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개인적으로 찾아내지 못했다. 아직까지는 디스커버리 채널을 이 프로그램으로 시청하는 것이 최고가 아닐까 싶다. 비록 중간중간에 중국어로 나오는 광고를 봐야한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아무튼! 인터넷으로 실시간 TV를 시청하길 바라는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으로 한번 시도해보길 바란다!


OS : Macintosh, Windows

Price : Free

Homepage : http://www.sopcast.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