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동영상 재생기 맥용 '곰플레이어'
아마도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알고 있는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이 아마도 이 "곰플레이어"가 아닐까 싶다. 상당히 대중적인 동영상 재생플레이어이면서도 곰TV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탓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이 사실일 듯 하다. 소인배닷컴이 맥으로 처음 넘어왔던 시기, 이 훌륭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상당히 안타까웠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곰TV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채널이나 다시보기와 같은 영상들을 자주 봤던 시기였기에 맥에서는 그러한 서비스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웠던 것이다.
"하지만, 곰플레이어도 드디어 맥버전이 등장하다!"
그러한 아쉬움은 2011년 3월 즈음에 해소가 될 수 있었다. 드디어 곰플레이어도 맥버전이 등장하게 되었던 것! 그래서 이제는 맥에서도 곰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영상을 마음껏 재생해 볼 수 있는 그런 모습이 펄쳐졌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윈도우에서 보던 곰플레이어와는 달리 기능이 상당히 많이 빠져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던 것!
▲ GOMTV에서 GSL 영상을 시청중인 화면
"곰TV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아야 한다."
곰플레이어 윈도우 버전에서는 프로그램을 설치만 하면 한쪽에 "곰TV 영상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었지만, 맥버전에서는 아직까지는 그러한 것을 찾을 수가 없는 모습이다. 곰TV에서 영상을 보려면 곰TV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고싶은 영상을 클릭해야한다. 그러면 곰플레이어를 통해서 영상이 재생되는 그러한 모습! 윈도우에 비해서 약간은 불편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영상을 검색하려고 하면 쉽지가 않은 것이 검색이 은근히 어렵다는 점이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그래서 그런가 곰플레이어의 맥버전이 출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곰티비로 영상을 잘 재생해서 보지는 않는 모습이다.
▲ 곰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영상을 재생중인 모습, 자막도 문제없다.
"한글 자막은 잘 나온다!"
이상하게도 다른 동영상 재생기를 사용했을 때, 한글 자막을 첨부하면 한글이 깨져서 등장하는 경우가 잦다. 영어 자막은 잘 나오는 편인지라 영어 자막을 틀어놓고 보는 경우에는 상관이 없는데, 간혹 한글 자막이 필요한 경우라면 난감해진다. 영어권 국가에서 만들어진 영화나 드라마가 아니라 다른 언어권 국가에서 만들어진 영상이라면 아무래도 한글로 보는 것이 더 편할 것인데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동영상 재생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곰플레이어" 맥버전으로 영상을 재생하면 아무런 문제없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을 것이다.
한동안 맥에서 곰플레이어를 볼 수 없어서 아쉬운 상황이었지만, 이제는 맥버전도 개발이 되었으니 여유있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그런 모습이다. 한글 자막을 필요로 하는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맥용 곰플레이어를 적극 추천해본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