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WE ARE HISTORY! "우린 끝났어/우리 헤어졌어!"

[영어 표현] WE ARE HISTORY! "우린 끝났어/우리 헤어졌어!"


[영어 표현] WE ARE HISTORY! "우린 끝났어/우리 헤어졌어!"


오랜만에 다시 여행에서 복귀해서 영어표현 관련 글을 작성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이다. 이번에는 독특한 영어 표현을 하나 준비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바로 "WE ARE HISTORY"라는 영어 표현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 될 듯하다. 단어 그대로 해석을 해보면, "우리는 역사다."라는 뜻으로 해석을 해볼 수 있을 듯도 한데 이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지 이번에 한번 살펴보도록 한다.




"WE ARE HISTORY! 우리는 역사야?"


역사라고 하면, 이제는 더 이상 현재 시대에 볼 수 없는 과거의 것을 의미하게 된다. 고대시대나 청동기 시대에 발견된 유물과 같은 것들을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역사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그래서 이렇게 우리가 역사가 되었다는 말은 이제 우리는 과거에서나 볼 수 있었던 그러한 사람이 되었다는 뜻이 되겠다. 한 마디로 현재에는 더 이상 없는 그러한 존재, 또는 현재에서는 볼 수 없는 그러한 상태를 말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끝났어라는 이야기가 되겠다."


결국 보통 이 단어가 연인관계에서 자주 쓰이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이 표현의 뜻은 "우리는 이제 헤어졌어. 더 이상 만나지 않아."라는 의미가 될 것이다. 역사 속의 한 페이지로 전락해버린 것처럼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는 그러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이니 말이다. 두 사람의 즐거운 한 때는 역사 속의 한 페이지 속으로 사라져버린 그러한 상황을 두고 이렇게 "WE ARE HISORY."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역사가 되고 있을까?"


갑자기 이러한 질문을 한번 던지고 싶어진다. 역사에 관한 단어로 만든 표현을 한번 살펴보았으니... 괜히 이러한 질문을 한번 던져보고 싶은 것이 아닐까? 아무튼 우리는 얼마나 자주 역사가 되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을 만나본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많은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상대적으로 적은 역사를 가졌을 것이다. 역사가 많은 사람이든 적은 사람이든, 이제는 더 이상 역사로 남는 일을 만들어내지 않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역사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