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영준 성우 '인간성기사 뿌뿌뿡' "고구마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뿌뿌뿡"

[영상] 시영준 성우 '인간성기사 뿌뿌뿡' "고구마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뿌뿌뿡"


[영상] 시영준 성우 '인간성기사 뿌뿌뿡' "고구마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뿌뿌뿡"


상당히 오래된 영상이긴 하지만, 오랜만에 이렇게 생각이 나서 한번 포스팅을 해보게 되는 듯 하다. 예전에 "와우" 게임이 상당히 유행을 하던 시절, 온게임넷에서도 와우와 관련된 방송을 자주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 영상 역시도 그 와우게임 관련 방송을 통해서 등장하게 된 그러한 영상인데, 평소에 너무나도 열정적으로 활동하시는 "시영준" 성우님 덕분에 탄생하게 된 재미있는 영상이라고 할까?



▲ 시영준 성우 (이미지 출처 : DCNEWS)


"얼굴은 본적이 없지만, 멋진 목소리의 성우로 활약하고 있는 시영준 성우"


이 영상에서 등장한 성우의 이름은 바로 시영준이라는 이름을 가진 성우로, 게임과 관련한 방송에서도 상당히 자주 들어볼 수 있는 그러한 성우가 아닐까 싶다. 목소리가 굵으면서도 왠지 열정이 느껴지는 그러한 상황인지라, 게임방송과 같이 "긴박함"이 필요한 방송에서 더욱 더 잘 어울리는 그러한 목소리가 아닐까 싶다. 사실 이 영상 자체에서는 그리 큰 문제가 없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지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었다고 한다면 바로 시청자의 아이디가 문제였다. "뿌뿌뿡"이라는 이름을 가진, 인간성기사가 바로 문제가 되었던 것인데, 시영준 성우님은 지극히 자신이 하던 일을 열심히 했을 뿐인데, 인간성기사의 이름이 독특했던 탓에 상당히 인기를 많이 끈 그러한 영상이기도 하고, 동시에 페러디도 상당히 많이 만들어진 그러한 영상이다.


▲ 인간성기사 뿌뿌뿡 원본 영상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인간 성기사 뿌뿌뿡!"


바로 캐릭터를 소개하는 장면에서 등장한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인간성기사 뿌뿌뿡!", 그 대사를 그대로 했을 뿐인데, 하필 그 "뿌뿌뿡"이라는 캐릭터 이름떄문에 상당히 재미있어진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이 이러한 영상을 보면서 생각을 하게 된다. "이래서 아이디나 이름을 잘 지어야 하는 것이구나 하고..."


▲ 인간성기사 뿌뿌뿡을 따르는 추종자들...


▲ 리듬천국 패러디 영상


▲ 인간성기사 게임 패러디 버전


"숱한 패러디 영상이 탄생한 영상"


이러한 인간성기사 뿌뿌뿡이라는 그 대사 자체가 재미있었던 것인지, 많은 사람들은 이에 열광했고, 숱한 패러디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뿌뿌뿡을 리믹스해서 신나는 노래로 만들어내는가 하면, 와우 게임에서도 "뿌뿌뿡"을 추종하는 많은 캐릭터를 만들어낸 것 같은 그러한 모습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말이다. 정말 지극히 당연한 일을 하나 했을 뿐인데, 순식간에 엄청난 패러디를 만들어 낸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개구리 중사 케로로 방송에서의 패러디 영상


"개구리 중사 케로로라는 만화에서 '기로로'역할을 맡은 시영준 성우, 만화에서도 패러디를 하다."


이러한 패러디 열풍 덕분이었을까? 개구리 중사 케로로라는 이름의 만화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중의 하나인 "기로로"의 목소리를 맡은 시영준 성우, 만화에서도 약간의 무리수를 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바로 기로로 옆에 있는 캐릭터가 고구마를 먹으면서 방귀를 끼는 상황에서 "고구마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뿌웅)뿌뿌뿡"이라는 대사를 날린 것! 당연히 이 영상은 엄청난 화제가 된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화제가 되었고, 덕분에 이렇게 우리는 재미있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무튼, 자신의 일에 항상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이렇게 따르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시영준 성우의 경우에는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일을 햇을 뿐인데, 그 영상이 화제가 되고 동시에 많은 패러디가 만들어지기도 했으니 말이다. 역시 무엇이든 열정적으로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삶의 자세 중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