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베가 S5 "스크린샷 하는 법"

스카이 베가 S5 "스크린샷 하는 법"


스카이 베가 S5 "스크린샷 하는 법"


소인배닷컴도 한 때는 SKY 휴대폰을 상당히 좋아했던 사람 중의 한 명인데, 현재 팬택이 어렵게 되어서 안타깝기 그지없다. 2G 시절까지만 하더라도 휴대폰 업계에서 상당히 강세를 보였던 SKY인데, 지금은 이렇게 어려운 지경에까지 빠진 모습을 보니, 세월 앞에는 정말 장사가 없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예전에 아이폰에서 잠시 스카이 베가 S5를 약 1년간 사용했던 적이 있다. 당시 아이폰만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로 갑자기 넘어가게 되면서, 조금은 당황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러한 기억을 더듬어서 SKY 기기에서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한다.



"SKY 베가 스크린샷 하는 법"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이 기능을 모르면 답답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나 블로거들은 스크린샷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그것을 모르면 정말 난감해질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 스크린샷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한다.


▲ 빨간색 동그라미에 해당하는 좌측 볼륨다운 버튼과 우측 전원 버튼을 꾹 누른다.

  

"좌측의 볼륨다운 버튼과 우측의 전원 버튼을 오래 꾹 누르고 있는다."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은 바로, 좌측의 볼륨다운 버튼과 우측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것이다. 약 3초에서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스크린샷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동시에 이러한 사진들은 사진첩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정말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괜히 신경이 쓰일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이다.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크린샷이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소인배닷컴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베가 S5, 덕분에 1년간 안드로이드를 맛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소인배닷컴의 손에서 떠나버려서 안드로이드를 더 이상 맛볼 수 없어서 아쉽다. 조만간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하나 구해서 안드로이드 어플용으로 활용을 하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