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게임을 찾으려면 여기로!"

[BLOG]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게임을 찾으려면 여기로!"


[BLOG]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게임을 찾으려면 여기로!"


예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던 아이디어 중의 하나가 바로 이러한 것이었다.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특정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블로그를 소개하기도 하려는 계획을 세웠었는데, 항상 다른 프로젝트때문에 후순위로 밀렸던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그러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씩 생각나는 특정한 블로그들이 있다면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소개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 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블로그는 소인배닷컴과 마찬가지로  티스토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블로그인데, "고전게임"이라는 내용에 특화되어 있는 마치, 데이터베이스가 잘 정리되어 있는 그러한 모습의 일종의 사이트와 같다고 할 수 있는 블로그다. 이름하여, "김병조의 고전게임"이라는 사이트인데 이 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고전게임들을 찾아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 김병조의 고전게임 블로그 첫페이지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게임 매니아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았을만한 그러한 블로그이면서 사이트"


소인배닷컴도 오래된 고전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가끔씩 시간이 나면 즐기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인데, 어제는 갑작스럽게 "어쩐지... 저녁"이라는 상당히 오래된 격투액션게임이 생각이 나서 한번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다. 그 게임 역시도 이 곳에서 다운받아서 하게 되었는데, 김병조의 고전게임... 역시나 상당히 오래된 블로그답게 다양한 자료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는 그러한 곳이다. 개인적으로도 고전게임을 이렇게 모아두는 사이트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미 이렇게 앞서가는 사람이 있으니, 아직도 그저 망설일 뿐이다.




"고전게임 자료들, 이 곳에 있는 것들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리고 한동안 업데이트가 멈추었지만... 이전의 자료는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의 장점이 바로 이러한 것일 것이다. 한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두면, 그것이 꽤 괜찮은 내용들을 담은 데이터베이스라면 많은 사람들이 두고두고 방문하는 그러한 사이트가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사실, 이 블로그는 2011년 7월 24일 "트윈스"라는 게임을 소개하는 글을 끝으로 업데이트가 더 이상 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까지 쌓아둔 자료가 상당히 많은 곳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 곳을 방문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소인배닷컴도 사실, 고전게임이 생각나면 가장 먼저 이 곳을 찾는다. 아무래도 다른 사이트보다는 블로그에서 게임을 받는 것이 "회원가입"과 같은 귀찮은 절차를 무시할 수 있고, 이 정도의 사이트에서 배포되는 게임이라면, 신뢰도가 느껴지기때문이라고 할까?


아무튼, 한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는 사이트이지만, 언젠가는 다시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면서, 이러한 짤막한 글을 마쳐보도록 한다. 개인적으로 참,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하는 곳이다.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소인배닷컴에도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거나 새롭게 사이트를 만들어서 이러한 작업을 해보고 싶기도 하다.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Language : Korean

Homepage : http://oldgamez.tistory.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