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 "우주 속에서 멀티플레이를!"

[Game]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 "우주 속에서 멀티플레이를!"


[Game]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 "우주 속에서 멀티플레이를!"


수년 전에 상당한 인기를 끌면서, 인기리에 종영을 맞이했던 드라마 "배틀스타 갤럭티카".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설정, 그리고 인간과 사일런이라는 인간이 창조한 존재와 전투를 벌이는 그러한 흥미진진한 장면들을 담았던 그 드라마.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는지에 관해서 잘 묘사를 해둔 그러한 작품이기에 우주 전쟁에 관한 내용 뿐만 아니라 정치적, 사회적인 부분 역시도 잘 묘사를 한 그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무튼 이렇게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가 게임으로 다시 우리들에게 돌아온 그러한 모습이다. 이전에 보드게임으로도 "배틀스타 갤럭티카"라는 게임이 만들어졌었다는 이야기를 보드게임 매장을 소개하면서 간략하게 언급을 했던 적이 있는 것 같기도 한데, 이번에는 보드게임 수준에서 벗어난 대규모 PC게임에 관한 내용이다.



▲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 게임 스틸컷


"배틀스타 갤럭티카가 게임으로 돌아왔다!"


배틀스타 갤럭티카를 주제로 한 게임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실행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했던 드라마였기에, 이런 내용을 주제로 한 게임이 생기면 꼭 한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았으니 말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라면, 왠지 모르게 엄청높은 사양을 필요로 할 것 같고, 설치하는데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필요로 할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들어왔지만!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 게임은 나름 반전이 있었던 것인지, 그러한 "무거운" 것과는 완전히 달랐다.



"온라인에서 설치없이 플레이를 하는 방식이다."


바로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은 게임을 특별히 따로 설치를 하는 것은 아니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이디를 만들고 그저 접속만 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러한 게임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문제가 한가지 발생하게 되는데, 서버가 주로 해외에만 있다보니, 우리나라에서 게임에 접속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면 반응속도가 상당히 느리다는 것이다. 소인배닷컴은 게임을 하면서 원래 이 게임의 반응속도가 느린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다른 해외의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접해보고 나서는 이건... 서버의 문제라고 단정지을 수밖에 없게 되었다고 할까?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치명적이다. 특히 우주전쟁을 배경으로 하는데..."


이렇게 게임의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상당히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의 주된 목적이 "전투"인데, 그것도 우주에서 하는 전투이며, 일종의 FPS 게임인데, 움직이는 상대를 잘 조준해서 맞추어야하는 게임인데, 이렇게 "반응속도"가 늦어지게 되어버리면, 게임을 하기가 상당히 곤란해진다. 내가 뒤늦게 조준을 하면, 상대방은 이미 피해있는 상태고... 그렇게 되면, 게임을 즐기기는 커녕... 스트레스만 받을 수가 있게 되어 버리니 말이다. 특히나 처음에 탑승하는 MARK 1과 같은 고물 우주선으로는... 상대를 격침시키기가 너무 힘들다.




▲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레벨시스템, 아직은 초보파일럿인 소인배닷컴이다.


▲ 현재 서버의 인간 VS 사일런 세력구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하고 싶어지는 이유는... 아무래도 드라마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그럴 것이기도 하고,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신선한 컨셉이기때문이다. 그리고 인간과 사일런의 전투에 큰 초점을 맞추고 있기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을 한번 즐겨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이유는 다른 게임과는 달리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멋진 우주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기 떄문이기도 하고, 동시에 이 게임이 인간과 사일런 간의 전투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때문이다. 처음에 접속을 하면, 인간진영 또는 사일런 진영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렇게 진영을 정해서 일종의 땅따먹기를 하는 그러한 게임인 듯 하다. 서로가 서로를 정복하는 단순한 PVP인 듯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이런 것을 즐기고 원하니 말이다.


▲ 드라마에서 보아오던 차원도약도 가능하다.


"유투브에서 게임 하일라이트 영상을 접해보면 정말 멋지다. 하지만... 그 정도 수준까지 가기가 어렵다... 우선은 반응속도 문제떄문에..."


유투브에서 배틀스타 갤럭티카 온라인의 멋진 플레이 영상을 한번 찾아서 본다면, 게임의 매력이 흠뻑 빠져들지도 모를 것이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이러한 멋진 전투를 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모될 것 같다는 점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고질적인 문제인 "반응속도"때문에 그만큼 게임을 즐기기가 힘들어서 더 문제이기도 하고 말이다. 그래도 가끔씩은 우주가 그리울떄면 한번쯤은 접속하게 되는 그러한 게임, 바로 배틀스타 갤럭티카가 아닐까? 설치형 게임으로 우리들에게 등장했다면 조금은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 정도로도 만들어 진게 어딘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기도 한다.


"BATTLESTAR GALACTICA"


Language : English, etc.

Homepage : http://us.battlestar-galactica.bigpoint.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