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TGIF "THANKS GOD IT'S FRIDAY, 신난다 불금이다!"
어느 순간부터 "불금"이라는 말이 많이 쓰이기 시작한 듯 하다. 예전에는 듣기 어려운 그러한 용어였는데, 언제 이렇게 새롭게 생겨버린 것인지... "불금"이라는 약자는 "불타는 금요일"이라는 말의 줄임말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말의 대부분이 가능하면 점점 조금씩 줄어드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특히 어린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더 자주 나타나는 듯 하고 말이다. 아무튼, 오늘의 주제는 금요일이다.
▲ 음... 물론 우리가 알고 있는 TGIF에는 이런 것도 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TGIF, THANKS GOD IT'S FRIDAY!"
영어에서는 이러한 표현이 있다. TGIF라는 표현인데, 그 표현을 풀어서 보면 다음과 같다 바로, THANKS GOD IT'S FRIDAY!라는 문장이다. 이 문장을 그대로 받아들이려고 하면, 아마도 "하느님 감사합니다. 금요일이군요."정도가 될 수 있을 것이지만, 이건 뭔가 조금 옳지 않은 번역이나 해석인 듯 하다. 가장 이 말투에 가까운 해석을 찾아본다면 아마도, 이렇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FGIF, 신난다 불금이다!"
THANKS GOD은 일종의 감탄사로, IT'S FRIDAY라는 것에 힘이 실리는 그러한 문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요즘 자주 사용하는 말을 사용해서 표현한다면, 아마도 "신난다 불금이다!"정도로 표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월화수목금요일까지 일과 학업에 시달리다가 "금요일" 오후가 되어서 해방감을 맞이하는 그 기분을 잘 나타내는 표현이라고 할까? 그러고보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간은 이제 고작 화요일이다. 금요일까지는 아직도 3일이나 더 남았다. 그래도 좌절하지 않도록 하자. 시간이라는 것은 어차피 있다보면 저절로 지나가는 것이니 말이다. 그리고, 우리는 불금을 맞이하고, 동시에 월요일도 맞이하게 될 것이니...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