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알렉스(추헌곤) '화분' "러브홀릭 원곡"

[음악] 알렉스(추헌곤) '화분' "러브홀릭 원곡"


[음악] 알렉스(추헌곤) '화분' "러브홀릭 원곡"


2010년 정도에 방영이 되었던, 아니 지금도 방영이 되고 있는 "우리 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에서 알렉스가 가상 신부 "신애"에게 불러주면서 화제가 되었던 곡, "화분"이라는 곡에 관한 이야기다. 사실 이 곡은 원래 "러브홀릭(LOVEHOLIC)"의 곡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을 알렉스가 자신만의 버전으로 다시 한번 부르게 되면서 인기를 끌었던 곡이라고 할까? 그런데 어차피 러브홀릭이 이후, 러브홀릭스로 바뀌고, 그 곳에서 알렉스의 친누나 크리스티나도 활동하고 했던 것을 보면 굳이 원곡자가 누구냐를 따지는 것도 조금 의미가 없는 것 같기도 하다. 엄밀히 생각하면 알렉스는 "클래지콰이"에서 데뷔를 했으니, 굳이 나누자고 하니 이야기가 길어지는 듯 하다.



▲ ALEX, 추헌곤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2010년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라이브로 불렀던 알렉스, 알렉스 버전의 화분"


아마도 당시에는 우리 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이 초창기였고, 제법 신선했기에 이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스타들의 가상 결혼생활은 어떨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었던 듯 하고 말이다. 그리고 그 정점에 있었던 곡이 바로 알렉스씨가 부른 이 화분이라고 할 수 있으니, 그만큼 파급력이 엄청났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원곡과는 약간 다른 느낌의 알렉스 특유의 달달한 느낌이 살아있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우리 결혼했어요에서의 LIVE


▲ 2011 유희열의 스케치북 LIVE




"알렉스는 이 곡을 남기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했다."


재미있는 것은 이 곡을 이별통보를 위한 용도로 사용했던 알렉스, 이 곡을 가상의 신부 신애씨와 시청자들에게 남기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했다. 그래서 어쩌면 더욱 더 의미있는 장면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무튼 간만에 알렉스가 부른 "화분"이라 곡을 들어보면서 옛 추억에 잠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