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U+ '송이의 배신 : 가족과 친구' "장수원의 발연기편"

[광고] LG U+ '송이의 배신 : 가족과 친구' "장수원의 발연기편"


[광고] LG U+ '송이의 배신 : 가족과 친구' "장수원의 발연기편"


정말 요즘에는 이렇게 광고를 이상하게 만드는 것이 유행인 것인지, 예전에는 흔히 볼 수 없었던 형식의 광고를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번에는 비교적 최근에 "발연기"로 화제가 되었던 장수원씨를 활용한 "LG U+"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다. 예전에는 광고를 정말 정직하게 만드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한다면, 최근들어서는 이상하고 독특하게 만들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방식으로 나아가고 있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스토리"가 가미된 방식을 주로 사용하기도 하는 모습인데, 이 광고는 그 두가지가 모두 결합이 되어 있는 모습이라고 하면 될 듯 하다.



▲ 발연기로 유명한 배우 장수원씨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LG U+의 광고, 가족과 친구 할인이 된다는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 광고로 풀어내고 있는 모습이다."


LG U+ 광고에서는 이렇게 가족과 친구 할인이 된다는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광고로 풀어내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그냥 보통의 스토리텔링 형식이었다면 왠지 모르게 섭섭했을 것 같지만, 여기에 "발연기"로 소문이 나 있는 장수원씨를 활용해서, 이상한 연기가 가미된 영상을 사람들에게 공개한 것이 일종의 신의 한수가 된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장수원의 LG U+ 광고


"발연기로 유명한 장수원, 드라마 미생 이후, 미생 패러디 영상에서의 주인공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한동안 발연기로 주목을 받았던 장수원씨, 케이블 채널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미생 이후에 제작된 미생물이라는 짤막한 패러디 드라마에서도 주인공 "장그래" 역할로 활약을 할 만큼 나름 인지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번에도 그만의 독특한 연기를 필두로 광고에까지 출연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기존의 광고를 타파하는 상당히 독특한 광고. 요즘에는 오히려 이러한 광고들이 더욱 더 많아지게 되면서 기존의 광고들이 그리워지기도 하는 듯 하지만, 그래도 이제는 광고 조차도 왠지 모르게 볼거리가 되어가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