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기름장, 쌈장, 양배추쌈 만들기'
이번 집밥 백선생 3회에서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회가 가면 갈수록 요리에 유용한 정보들이 넘쳐나는 듯 한데요. 3회에서는 정말 고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넘쳐난 듯 합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고기를 먹을 떄 찍어먹는 양념장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다룬다고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바로 방송에서 공개한 양념장인 "기름장"과 "쌈장"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거기에 손쉽게 양배추쌈을 만들 수 있는 방법까지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한 고기에 찍어먹는 양념 만들기, 첫번째 기름장"
순서대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씨가 공개한 기름장 만들기를 차례차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름장은 역시 간단해보입니다. 가장 먼저 "소금"을 넣어주고, "후추"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거기에 "참기름"을 투척해주면 되겠습니다. 역시 기름장은 가장 기본적인 양념이라서 그런 것인지 상당히 간단하군요.
"두 번째, 백선생표 쌈장만들기"
두 번째입니다. 이번에는 쌈장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는데요. 독특한 점은 쌈장에 사이다가 들어간다는 모습이네요. 사이다가 없다면, 설탕물을 첨가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면, 된장을 넣어주고, 고추장을 된장의 1/3만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간마늘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혼합물에 "사이다"를 넣어주는데요. 사이다가 없다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설탕물"을 첨가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는 참기름을 살짝 뿌려주면 맛있는 쌈장 완성!
"마지막, 양배추쌈 간단하게 만들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고기를 싸먹을 수 있는 양배추쌈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습니다. 바로 양배추를 그릇에 넣고, 물을 살짝 넣은 다음에 전자렌지에서 씨는 방식이었는데요. 상당히 기발하면서도 간편한 방식이었습니다. 방법은 바로 양배추를 썰어주고, 그릇에 담고, 물을 살짝 넣은 뒤, 그릇을 랩으로 감싸주는 것! 랩으로 감싼 그릇에는 구멍을 살짝 만들어 주는 것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양배추가 든 그릇을 전자렌지에서 10분간 돌려주면 완성!
▲ 백선생표 양념장 만들기 비법 공개 영상
역시 이번 회도 정말 건져갈 것이 많은 집밥 백선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계속해서 속속들이 공개되는 팁들을 잘 모아두고 알아두었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짠하고 써먹으면 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집밥 백선생 화이팅!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