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레시피'


이것 참, 평소에 TV를 보는 것을 워낙 싫어하다보니, 남들은 전부 보고 알고 간 방송을 뒤늦게 보려고 하니, 아직도 본방송까지 따라잡으려면 한참 멀었습니다. 이번에는 집밥 백선생 4회에서 공개된 만능간장 레시피에 관한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이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면서 산업의 변화까지 이끌어낸... 그러한 엄청난 레시피에 관한 내용이 되겠는데요. 제가 시간과 여유가 있으면 나중에 직접 만들어서 포스팅을 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렇지 못한 관계로 우선, 이번에도 스크린샷과 영상으로 만능간장 레시피를 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에게 배우는 만능간장 레시피"


이 간장만 있으면, 왠만한 반찬은 거의 다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무적의 간장. 그리고 이 간장이 대단한 점은 한번 왕창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그때 그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도 차근차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사용한 재료들, 그리고 레시피!"


방송에서 사용한 재료들을 먼저 알아보면, 돼지고기 3컵(돼지고기 한근 = 600G 정도), 간장은 고기의 2배(6컵) 정도로 하면 되지만, 경제력이 된다면, 고기와 간장의 비율을 1:1로 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물론, 경제력이 된다면...이라는 전제가 붙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여기에 설탕을 한컵 넣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끓여주면 모든 것이 종료!


"다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본다면"

"비율"

돼지고기 3

간장 6

설탕 1


방송에서도 보았듯이, 만능간장의 레시피는 정말 간단합니다. 저기에 나열한 재료들을 넣어주고 그냥 끓여주기만 하면 모든 것이 종료되는 그러한 모습이니까요. 그리고 더 대단한 것은 만능간장을 만드는데는 5분 정도면 끝난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꼭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다른 닭고기, 소고기를 사용해도 무방!"


재미있는 점은 꼭 돼지고기를 사용해야하는 것만은 아니고, 필요하다면 닭고기나 소고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단 소고기를 사용하는 경우 소고기는 익히면 질겨지기떄문에 약한 불에 조금 더 오래 끓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군요.



"만능간장을 만들었으면, 이제 만능간장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것들도 한번 알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백종원 선생님 방식의 만능간장을 만들고 나서, 이제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번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방송에서는 이 간장을 이용해서 다양한 반찬들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었는데요.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간장을 이용한 반찬 레시피는 분량관계상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