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가네 된장찌개 레시피'
집밥 백선생 6화에서는 정말 된장으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만능된장 베이스로 만드는 된장찌개부터, 먹다 남은 고기를 이용해서 만드는 된장찌개까지! 그리고 급기야는 집안의 비법조차도 공개한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름하여 "백가네 된장찌개" 레시피가 되겠는데요. 정말 다양한 된장찌개를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그 세번째 된장찌개, 백가네 된장찌개 레시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가네 된장찌개 레시피 재료들"
이번에도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서 방송에서 사용한 재료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를 해서 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들"
우샴겹
파
매운고추
된장
고추장
간마늘
설탕
"우삽겹을 얇게 썰어주고, 고기를 익힌다."
첫번째는 우삽겹을 얇게 썰어주고, 고기를 익혀줍니다. 고기는 빨간 색깔이 다 없어질때까지 익혀주도록 합니다.
"채를 썬 무를, 넣고 같이 복아준다."
우삼겹이 적당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여기에 채를 썬 무를 넣고 같이 볶아주도록 합니다. 같이 볶아주다가 무가 어느 정도 숨이 죽었다 싶으면 여기에 쌀뜨물 혹은 물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된장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고추장도! 비율은 3:1 혹은 4:1의 비율로!"
여기에서 된장과 고추장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비율은 3:1 혹은 4:1 정도로 잡아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고추장과 된장이 만나면 자칫하면 텁텁해 질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 텁텁함을 잡아주기 위해서 넣어주는 것이 바로 설탕이 되겠습니다.
"간마늘을 넣어준다."
그리고 계속해서 끓여주면서 간마늘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된장이 부족하다면, 된장을 더 넣어주고, 비율을 맞추어서 고추장도 비율을 맞추어서 넣어주도록 합니다.
"마무리는 매운고추와 파로!"
된장이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된장이 적당히 끓었다 싶으면 이제 마무리로 "매운고추"와 "파"로 해줍니다. 매운고추와 파를 넣어주었다면 완성! 맛있게 식사를 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 6화에서 공개된 백가네 된장찌개 레시피가 되겠습니다. 이런 정보를 많이 알아두면 정말, 어디가서도 손쉽게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도 유용한 레시피를 전수해주신 백종원 선생님께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 백가네 우삼겹 된장찌개 레피시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