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어반자카파(URBAN ZAKAPA) '코끝에 겨울'

[음악] 어반자카파(URBAN ZAKAPA) '코끝에 겨울'


[음악] 어반자카파(URBAN ZAKAPA) '코끝에 겨울'


최근들어서는 어반자카파의 음악을 자주 듣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이렇게 어반자카파의 음악을 계속해서 듣다보니, 왠지 모르게 가사에 심취하게 되어서 씁쓸하게 되기도 하고 하지만, 지금처럼, 햇볕은 따사롭지만 공기는 점점 차가워지는 가을과 잘 맞는 그러한 음악을 하는 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왠지 모르게 자연스럽게 이들의 음악을 듣게 되는 것 같다. 어반자카파의 다양한 음악 중에서도 최근에 머리 속에서 맴돌고 있는 노래는 바로 "코끝에 겨울"이라는 곡이라는 곡인데,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가사 하나하나가 감성을 자극하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어반자카파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점점 차가워지는 공기, 그리고 겨울이 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


아무래도 소인배닷컴도 점점 이렇게 공기가 차가워지고, 겨울이 다가오는 것을 몸으로 느끼다보니 왠지 모르게 더욱 더 감성적이 되기도 하고, 일명 센치해지기도 하는 듯 하다.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고 있는지, 왠지 모르게 삶이 허무해지기도 하는 그러한 시기라고 할 수 있을 듯 하기도 하다. 아무래도 가을과 겨울이라는 계절이 가진 속성 자체가 마무리, 그리고 버티기... 쓸쓸함, 떨쳐내기... 와 같은 그러한 것들을 품고 있어서 더욱 더 쓸쓸해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특히나, 이러한 감성적인 멜로디에 개인의 경험이 겹처지다보니, 더욱 더 삶이 허무하게 느껴지는 듯 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파주에서는 겨울을 다시 맞이하고 싶지 않다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래도... 현재까지는 어찌할 수 없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어쩔 수 없이... 가사의 내용처럼 겨울을 맞이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겨울을 피하는 방법은 현실적으로는 남반구로 날아가서 시간을 보내다가 오는 것 뿐일텐데, 그렇게 무책임하게 툭 날아가서 생활을 할 수도 없는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노래를 들으면서 왠지 모르게 더욱 더 센치해지고 씁쓸해지는 듯 하지만, 상당히 중독성이 있고 아름다운 곡이라서 끊기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그러한 곡이다.


▲ 어반자카파 코끝에 겨울 MV


▲ 어반자카파 코끝에 겨울 LIV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