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3일, 게임음악사에 역사를 장식할만한 일이 벌어졌다. 바로 게임 음악 중의 하나로 "문명4"라는 게임에 삽입된 음악 중의 하나인 "바바예투(BABA YETU)"라는 곡이 그래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 이후로는 게임음악사에서 이렇다할 획을 그을만한 곡이 없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 (물론 게임음악도 좋은 곡들이 많지만, 수상을 한 곡이 없다는 의미...) 2011년 문명이라는 게임 이후에, 2012년 어스틴 윈토리가 작곡한 JOURNEY라는 게임 속에 삽입된 음악이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는 일이 벌어졌다.
▲ PS3용으로 제작된 게임, JOURNEY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JOURNEY의 사운드트랙이 모두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다."
JOURNEY라는 게임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지인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설명은 간략하게 들어본 적이 있는 그러한 게임인데, 게임음악 자체는 상당히 웅장하면서도 고독한 느낌이 드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게임에 삽입된 음악 전체가 그래미상 후보메 올랐다고 하니 상당히 흥미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론부터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 곡들은 그래미상의 후보에 오르긴 했지만, 추가적인 수상은 하지 못했다. 그래미상을 수상할 뻔하기도 했으나, THE GIRL WITH DRAGON TATOO에 상을 내주고 말았다. 그래도, 게임음악으로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상당히 주목할만한 일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니... 게임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웅장하면서도 차분하고... 고독함을 느낄 수 있는 곡, JOURNEY OST"
음악을 듣고 있으면, 웅장함이 느껴지기도 하고, 차분함이 느껴지기도 하고, 고독함이 느껴지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마치 원래 인생은 혼자 걸어가는 것...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러한 곡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하기도 하고... 그래서, 간혹 고독함을 느끼고 싶을 때, 미스테리한 느낌을 받고 싶을 때 한번씩 들어주면 좋은 그러한 곡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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