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여행]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저렴한 주차요금"

[일산 여행]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저렴한 주차요금"


[일산 여행]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저렴한 주차요금"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일산 호수공원 가을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그것보다는 상대적인 정보성 포스팅으로 일산 호수공원의 주차장과 주차요금에 관한 내용이 되겠다. 일단 이 날 소인배닷컴이 주차한 주차공간은 "제1주차장"이 되겠는데, 일산 호수공원에는 약 4개 정도의 주차장이 있는 듯 하다. 호수공원 주위 길을 따라서 가다보면, 곳곳에 주차장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적절한 위치에 들어가면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주말에는 아마도 주차하기 힘들 듯 하다."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평일에 일산 호수공원에 다녀와서 주차장에 자리가 많이 있는 듯한 모습이었지만, 주말에는 아마도 사람들로 붐빌 것이니, 이 곳에 주차를 하기가 힘들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주차장의 규모를 보면 알겠지만 주차장이 그다지 크지 않아서 많은 차들을 주차할 수있는 그러한 공간은 아니니 말이다.





"주차비는 상당히 저렴하다. 30분에 300원, 10분에 100원"


일산 호수공원의 주차비는 정말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다. 최초 30분은 300원이고, 그 이후부터는 10분당 100원밖에 하지 않는 정말 착한 가격의 주차비라고 할 수 있겠다. 아마도 이렇게 저렴한 주차요금때문에 주말이면 더욱 더 이 곳에 주차를 하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일산 호수공원과 관련한 다른 글들을 살펴보니, 주말에는 아예 이 곳에 주차 할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었던 듯 하니 말이다.


확실히, 주변 다른 곳들의 주차요금과 비교를 해보아도, 이 곳이 가장 저렴하다는 생각이 든다. 바로 옆에 있는 원마운트의 경우에는 최초 30분은 무료인 듯 하나, 30분후부터는 10분당 약 500원정도의 주차비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하니 말이다.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