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부활 & 박완규 'LONELY NIGHT'

[음악] 부활 & 박완규 'LONELY NIGHT'


[음악] 부활 & 박완규 'LONELY NIGHT'


과거 부활의 보컬로 활약했던 박완규씨. 그가 부활 멤버로 활약하면서 남긴 곡들을 살펴보면 정말 주옥같은 곡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들어도 좋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시원시원한 고음이 들어있는 곡들이 특히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그러한 곡들 중에서 이 곡은 정말 박완규만이 부를 수 있는 곡이다라고 할 수 있는 곡이 바로 "LONELY NIGHT"이라는 곡이 아닐까 싶다. 다른 역대 부활 보컬들이 간혹 도전을 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 곡이지만, 여전히 박완규씨가 부른 원곡만한 곡들을 찾기가 힘든 모습이니 말이다.



▲ 부활 박완규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전성기 시절 정말 가볍게 이 곡을 소화했던 박완규"


지금은 목상태가 상당히 좋지 않게 되어서 이렇게 시원시원한 음색을 내기가 힘든 모습이 되어버렸지만, 전성기 시절의 박완규는 정말 타고났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청량감이 뛰어난 보컬리스트로서의 소질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렇게 연속된 고음이 계속해서 뿜어져나오는 LONELY NIGHT과 같은 곡은 왠만한 사람이 아니면 시원하게 소화하기 힘든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과거의 그의 영상을 살펴보면 이런 곡조차도 정말 힘을 하나도 들이지 않고 소화하는 듯한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지금 들어도 시원시원한 곡, 하지만 이제 그는 이렇게 부르지 못하겠지..."


개인적으로 박완규씨가 살짝 안타깝기도 한 것은, 전성기 시절에는 이렇게 멋진 소리를 쉽게 낼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시간이 흘러가면서 점점 그의 목소리를 잃어가는 듯한 모습이었다는 것이다. 특히 과거의 그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목상태가 정말 좋지 않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확연히 드러가는 모습인데, 그 말인 즉슨, 이제는 더 이상 그가 이 곡을 이렇게 라이브로 시원하게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되겠다. 영상으로만 아마도 이렇게 그의 대단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모습인데, 앞으로 그의 목소리가 다시 예전처럼 돌아올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다.


▲ 부활 박완규의 라이브 영상


▲ 박완규의 LONELY NIGHT 또다른 라이브 영상


▲ LONELY NIGHT 뮤직비디오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