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제육덮밥 레시피"
다시 시작하는 소인배닷컴의 레시피 프로젝트 3번째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주재료는 김치를 활용한 메뉴입니다. 이번에는 김치와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덮밥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김치제육덮밥이라는 이름을 붙여줄 수 있는 메뉴인데요. 프라이팬 위에서 고기와 김치를 볶을 줄 안다면 거의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손쉬운 메뉴랍니다.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먼저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김치가 들어가고요. 제육덮밥이니 돼지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삼겹살을 준비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양파와 상추를 준비했는데요 상추는 어차피 데코레이션을 위해서 넣은 것이라고 할까요? 있으면 좋고, 없어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재료라고 할 수 있답니다.
▲ 기본 재료들입니다.
▲ 여기는 양념장에 들어갈 재료들이네요.
"재료들"
주재료 : 김치 1컵 / 돼지고기 100g
부재료 : 양파 1개 / 상추 조금
양념장 : 빻은 마늘 1 + 설탕 1 + 간장 2 + 고추장 2 + 올리고당 1.5 + 후추 0.5 (뒤쪽의 숫자는 비율)
재료가 이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도 요리를 위해서 준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장에 들어가는 재료들의 조합은 위의 숫자대로 하시면 될 것인데요. 적당히 숟가락을 이용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괜히 예전에 한샘에서 받은 아이스크림 그릇에 이렇게 양념을 섞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을 고기에 재워두면 좋은데, 저는 마음이 급해서 고기와 김치를 먼저 넣고 볶아버렸습니다. 그리고 양념을 나중에 투하했답니다.
"조리법"
1. 돼지고기와 김치를 먼저 볶는다.
2. 돼지고기와 김치가 적당히 익으면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모든 재료가 적당히 익으면 완성!
▲ 완성된 양념장입니다.
▲ 요리에 들어가기에 앞서 가지런히 정돈된 재료들
"돼지고기와 김치를 먼저 볶아주도록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고기를 양념에 약 30분 정도 재워두고 하면 좋은데, 저는 마음이 급해서 일단 고기와 김치를 먼저 넣고 볶아버렸습니다. 그리고 김치와 돼지고기가 적당히 익었다 싶은 생각이 들면, 여기에 양파를 넣고 볶아주도록 합니다.
그러고 나서 양파가 적당히 익어간다 싶을 때 저는 양념장을 넣어주고 조금 더 볶아주었답니다. 이건 제가 한 방법이고, 양념장을 먼저 고기에 넣어주면 더 좋긴 할 겁니다. 양념이 고기에 잘 스며들 것이니까요.
▲ 열심히 볶아준 다음, 적당한 데코레이션을 해주면 완성!
"양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적당한 타이밍이 되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주면 완성"
이렇게 양파까지 넣어주고 볶아주다가 적당히 재료들이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불을 끄고 접시나 그릇에 옮겨 담아주면 요리가 완성된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김치제육볶음 레시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