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참치김치찌개 역시도 예전에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아무런 재료도 없을 때 만들어 먹기에 좋은 간단한 레시피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번에는 백종원 선생님 방식의 참치김치찌개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역시도 바로 이전에 소개해드린 백종원 선생님의 "돼지고기 김치찌개"와는 크게 차이가 없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메인 메뉴가 "돼지고기"에서 "참치"로 바뀐 정도라고 할까요?
"이번에도 먼저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들"
주재료 : 김치 150g / 참치 75g(1/2캔)
부재료 : 두부 100g / 양파 100g / 대파 30g / 풋고추 10g
양념 : 다진 마늘 1숟가락 / 고춧가루 2숟가락 /국간장 2숟가락 / 설탕 1/4숟가락
이번에도 들어가는 재료들은 간단합니다. 메인이 되는 재료는 김치와 참치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여기에 "두부", "양파", "대파" 정도가 들어가서 풍미를 가미하고 있답니다.
"조리법"
1. 재료를 손질합니다.
2. 재료들을 모두 냄비에 담습니다.
3. 끓입니다. 그리고 완성!
조리법 역시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찌개를 끓이는 것보다 재료를 손질하는 게 더 어려운 조리법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럼 한 번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이번에는 고기가 사라져서, 썰만한 것이 하나 줄어들었습니다. 양파는 채로 썰어주고, 두부는 대충 먹기 좋게 썰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풋고추와 대파는 어슷 썰어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늘은 잘 빻아서 넣어주면 좋겠죠? 저는 마늘을 3개 정도 다져서 넣어주었습니다.
"재료를 냄비에 모두 담습니다."
이번에도 모든 재료들을 한꺼번에 냄비에 넣고 요리를 합니다. 이번에는 백종원 선생님이 하는 그대로 한번 따라봤습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한번 끓여보는 시간을 가져본 것이죠. 김치와 참치를 넣어주고, 양파와 대파도 한꺼번에 넣어준 뒤, 보통은 마지막에 하는 간까지 모두 다 넣어주었습니다.
"완성, 맛있게 먹도록 합니다."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었기에 그다지 손볼 것도 없습니다. 그냥 푹 끓였다가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그래서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덕분에 한 끼 식사를 잘 마무리했답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 스타일의 "김치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