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김필 '하늘을 걸어' "동네변호사 조들호 OST"
슈퍼스타 K는 한동안 보지 않아서 잘 알지 못했지만, 벅스뮤직을 페이코를 이용해서 한 달에 990원에 결제를 하게 되면서, "복면가왕" 미방영 영상을 접해볼 수 있었는데, 그때가 때마침 김필 씨가 복면가왕에 출연을 했지만, 막귀 논란을 거치면서 1라운드 탈락을 하게 된 회였다.
이때 출연했던 복면가왕의 출연진들은 대단했는데, 부활의 보컬 김동명이 1라운드 탈락을, 스틸하트의 보컬, 말젠코도 2라운드 탈락을, 김필 역시도 1라운드에서 탈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쟁쟁한 보컬들이 출연을 했지만, 줄줄이 탈락했던 회였다고 할 수 있을 듯했다. 아무튼, 김필 씨는 1라운드를 탈락하였기에 단 2곡 만을 부르고 무대를 벗어날 수밖에 없었는데, 미방영 영상을 참고해보면 3곡을 부르긴 했었던 것 같다. 단지 마지막 곡은 방송에 나가지 않았을 뿐이지만 말이다.
▲ 가수 김필 (이미지 출처 : M.NET)
"도원경의 다시 사랑한다면을 자신만의 색깔로 불러낸 김필"
당시 마지막 3번째 라운드에서 김필 씨가 부르기로 예정되어 있었던 곡은 도원경 씨의 "다시 사랑한다면"이라는 곡이었는데, 방송에서는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이 곡을 김필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해서 잘 풀어낸 모습이라고 할까? 개인적으로는 이 곡을 접한 계기로 김필이라는 가수를 다시 알아보게 되었고, 그의 다른 곡들을 한 번 접해보게 되었다.
▲ 누군가 개인이 만든 뮤직비디오
"동네변호사 조들호라는 드라마에 OST로 삽입된, 하늘을 걸어"
딱히 드라마를 보지는 않지만, 그중에서도 동네변호사 조들호라는 이름의 드라마에 삽입된 곡, "하늘을 걸어"라는 곡이 최근 들어서는 귓가에 맴도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다. 곡 분위기도 전반적으로 밝고 경쾌한데, 거기에 김필 씨의 독특한 음색의 보컬이 가미되니, 뭔가 시원시원하게 들린다고 할까?
그래서 이렇게 노래를 접하다 보니 괜히, 드라마도 궁금해져서 드라마도 한 번 보고 싶어 진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아쉽지만 아직까지는 드라마를 볼 시간까지는 나지 않으니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한 번 접해보도록 해야 할 것 같다.
아무튼, 김필 씨만의 독특한 목소리로 풀어내고 있는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OST "하늘을 걸어", 한 번 감상을 해보시길.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