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내비게이션 어플 '카카오 내비'

[App] 내비게이션 어플 '카카오 내비'


[App] 내비게이션 어플 '카카오 내비'


SK텔레콤의 통신사를 이용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SK텔레콤 유저는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해왔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샤오미" 휴대폰으로 바꾸게 되면서, 이러한 것들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어서 아쉬울 수밖에 없었다. 아무래도 "운전"을 오랫동안 해왔던 것이 아니라서 길을 잘 아는 것도 아닌지라, 어딜 가든 내비게이션이 필요한데 사용하던 것을 쓸 수 없게 되었으니 난감하게 되었다고 할까?


그래도 다행히 카카오에서 인수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었으니, 바로 "카카오 내비"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 내비, 아마도 예전의 "김기사" 애플리케이션이었을 것이다."


카카오 내비라는 애플리케이션은 오래전에 "김기사"라고 불리던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카카오에서 인수해서 다시 네이밍 하는 과정을 거쳐서 출시하게 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사실, 그 기능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예전에 김기 사라는 어플을 써보지는 않아서 정확히는 "이렇다. 저렇다."하고 이야기를 하기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그래도 이렇게 "샤오미"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겪게 되는 사사로운 문제점 때문에 괜히 신경 쓰이는 상황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거의 같은 성능의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기도 하다는 생강기 든다. 그래서 사실, 오늘도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여기저기 잘 다니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 물론, SK텔레콤에서 제공되는 "티맵"과는 다른 점이 있다면, 티맵의 경우에는 SK 사용자라면 데이터 통화료가 무료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건 아마도 그냥 애플리케이션이니, 주고받는 데이터는 내 돈으로 내야 한다는 것이라고 할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데이터 통화료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천만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 오히려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인 것일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